검색

메디톡스코리아, 화장품 유통기업 ‘하이웨이원’ 인수

메디톡스 R&D역량과 하이웨이원 유통 노하우 접목…시너지 기대

가 -가 +

박영주 기자
기사입력 2019-04-19

메디톡스 R&D역량과 하이웨이원 유통 노하우 접목…시너지 기대

메디톡스 “첫 화장품 브랜드 2020년 출시해 성공적으로 시장 안착시킬 것”

 

메디톡스가 자회사인 메디톡스코리아를 통해 글로벌 코스메틱 유통 전문 기업 하이웨이원을 인수하고 화장품 분야로의 신규 사업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메디톡스의 국내 판매 법인 메디톡스코리아는 지난 18일 헬스&뷰티 분야의 글로벌 브랜드 전문 유통기업 하이웨이원의 지분 58.3%를 인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메디톡스는 화장품 사업 진출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됐으며 메디톡스 연구진이 개발한 신규 화장품 브랜드의 유통망을 보유하게 됐다.

 

▲ 지난 18일 강남구 삼성동 메디톡스 글로벌 비즈니스센터에서 진행된 메디톡스코리아와 하이웨이원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식에서 메디톡스코리아 양기혁 대표(왼쪽)와 하이웨이원 구자용 대표(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메디톡스)   

 

메디톡스는 이번 하이웨이원 인수와 관련해 “화장품 사업으로의 원활한 진출을 위한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게 됐으며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에 집중돼 있는 기존 사업구조를 다변화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현재 메디톡스는 수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주름개선 및 피부재생에 효과적인 바이오 기술 기반 화장품 원료 개발을 완료해 오는 2020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메디톡스코리아 양기혁 대표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하이웨이원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은 화장품 사업 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자 하는 메디톡스의 R&D 역량과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내년 출시되는 메디톡스의 첫 화장품 브랜드는 하이웨이원의 유통망을 통해 빠른 시장침투가 가능할 것”이라 기대했다. 

 

한편, 2013년 설립된 하이웨이원은 글로벌 FMCG와 화장품 브랜드의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유통 전문회사로 폴란드의 국민 화장품 브랜드 ‘지아자(Ziaja)’와 독일 바디케어 브랜드 ‘크나이프(Kneipp)’등 100여개의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