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Weekly’s New, 6월 1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박영주 기자
기사입력 2019-06-07 [17:49]

마몽드, 한율, 이니스프리, 설화수, 한스킨, 에뛰드하우스, 에이지투웨니스, 로지컬리스킨, 라비다, 브리티시엠, 후, 닥터올가, AHC, 아로마티카, 록시땅, 키엘, 라우쉬, 헉슬리, 랩코스가 6월 첫째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주에는 더운 여름철 답답하지 않으면서도 완벽한 밀착커버를 돕는 메이크업 제품들과 촉촉하고 활용도가 높은 자외선 차단 제품들, 기존 베스트셀러 아이템에 기능을 더해 업그레이드한 리뉴얼 제품들과 패키지를 새롭게한 에디션 등을 줄줄이 선보였다. 

 

▲ 마몽드의 ‘올 스테이 텐션 팩트 글로우’(왼쪽)와 한율의 ‘커버 파운데이션’ 업그레이드 제품. (사진제공=마몽드, 한율)   

 

#마몽드(Mamonde)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브랜드 마몽드는 수분 가득한 워터핏 텍스처와 가볍게 밀착되는 슬림한 커버감이 하루종일 탱탱한 텐션을 연출하는 마몽드 ‘올 스테이 텐션 팩트 글로우’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은 터치하는 순간 탱탱하게 차오르는 수분충전 효과로 피부결을 매끈하게 커버함과 동시에 인위적이지 않은 은은한 광채 피부를 연출한다. 

 

신축성 있는 필터망과 강화된 레이어링 밀착 파우더로 가볍고 균일하게 피부 결점을 커버하며 덧발라도 답답함 없이 피부결을 표현한다. 

 

이번 제품은 마몽드의 메이크업 베스트셀러 ‘올 스테이(All Stay)’ 시리즈의 세번째 아이템으로 ‘올 스테이 파운데이션 글로우’와 함께 오랫동안 지속되는 커버력과 자연스러운 브라이트닝으로 하루종일 밝고 화사한 피부톤을 유지한다. 

 

제품은 피부톤에 따라 21호와 23호를 선택할 수 있다. 

 

#한율

 

한율은 아리따움 4년 연속 파운데이션 카테고리 판매 1위 제품이자, 피부 결점을 빈틈없이 커버해주는 ‘커버 파운데이션’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지난 2015년 출시된 기존 제품은 높은 커버력과 밀착력을 바탕으로 깔끔한 매트스킨을 연출해줘 지성피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은 기존에 갖고 있던 강점은 유지하면서 지속력은 강화시키고 4가지 컬러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분비되는 피지 속 올레익애씨드 성분은 화장막을 무너지게 하는 주된 요인인데 ‘커버 파운데이션’은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피지 내 해당 성분을 고체화시키는 ‘세범 픽싱 파우더’를 추가했다. 

 

또한 과도한 피지를 흡수하는 ‘오일 스펀지 파우더’가 함유돼 장시간 메이크업에도 피부 표현을 깔끔하게 유지시켜준다.

 

제품 특유의 강한 커버력은 ‘농묵공법’으로 완성된 것인데, 농묵공법은 먹을 벼루에 갈듯 색소 입자 하나하나를 곱게 갈아 분사하는 특허 커버 기술이다. 농묵공법을 적용한 커버 파운데이션은 기존보다 색소입자가 더 작고 얇고 고르기 때문에 피부에 균일하게 밀착되면서 커버력이 높아진다. 

 

게다가 전복의 안쪽 껍질을 긁어 만든 진주빛 미네랄 파우더™ 성분은 피부를 보다 화사한 톤으로 만들어줌과 동시에 피부의 모공과 잡티까지 가려준다. 

 

제품은 △17C(화사한 포슬린) △21C(화사한 아이보리) △21N(차분한 아이보리) △23N(차분한 베이지)까지 4종으로 출시됐다. 

 

▲리뉴얼 출시한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왼쪽)와 ‘포어 블러 라인’ 3종. (사진제공=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모공 메이크업 라인인 ‘포어 블러 라인’ 3종과 함께 리뉴얼 출시한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포어 블러’ 라인은 답답함 없이 모공커버에 집중할 수 있는 모공 메이크업 라인으로 △포어 블러 파우더 △포어 블러 팩트 △포어 블러 프라이머까지 3종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모공과 트러블 고민을 동시에 고려한 포뮬러를 적용해 매끈하고 뽀얀 피부를 완성할 수 있으며, 전 제품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트러블성 및 여드름성 피부도 사용가능하다. 

 

‘포어 블러 파우더’는 메쉬망 적용으로 내용물이 퍼프에 고르게 묻어나 뭉침없이 바를 수 있으며, 모공 커버에 특화돼있어 피부 답답함이나 백탁현상 없이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포어 블러 팩트’는 모(毛)길이가 긴 브러쉬팩트 퍼프를 적용해 마치 브러쉬로 바른 것처럼 가볍고 투명한 발림성을 자랑하는 모공 커버 특화 팩트다. 피치 핑크 파우더는 화사하게 피부를 톤업시켜준다. 

 

메이크업 초기 단계에 사용하면 좋은 ‘포어 블러 프라이머’는 실리콘 오일이 첨가되지 않았으며 피부 답답함과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여름철에 사용하기 적당하다. 모공과 잔주름 등을 커버할 뿐 아니라 촉촉한 텍스처로 건조함 없이 매끈한 피부결 연출이 가능하다.

 

이니스프리는 모공 라인 제품 외에 대표 남성제품인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를 6년 만에 리뉴얼해 출시했다.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는 여러단계에 걸쳐 제품을 바르는 것 자체를 번거로워하는 남성들을 위해 수분공급부터 피부 고민 케어까지 남성 피부에 꼭 필요한 기능을 한번에 담은 올인원 에센스다. 

 

제주 곶자왈에서 유래한 블랙이스트(Black Yeast) 성분이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스트레스나 음주 등으로 약해진 피부를 가꿔준다.

 

새로워진 제품은 남성들의 대표 피부고민에 맞춰 △모공(포어케어) △트러블(트러블케어) △진정(센서티브) △피부톤(안티에이징)까지 4종으로 출시됐으며, 수분공급과 피부장벽 강화의 공통 기능에 피부고민별 집중케어 성분이 더해져 자신의 피부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가벼운 사용감의 ‘포어 케어’는 펩타이드를 함유한 에센스가 모공과 번들거리는 유분을 케어해 피부를 매끈하고 산뜻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청량한 수분감을 채워줘 지·복합성 피부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트러블 케어’는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도 사용 가능하고 각질로 인한 트러블을 케어해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센서티브’는 외부자극으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줄 뿐만 아니라 하이포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안티에이징’은 주름고민과 칙칙한 피부톤을 케어해주며 건성 피부 및 안티에이징 고민에 도움을 준다.

 

▲ 설화수가 업그레이드 출시한 ‘진설 아이크림&아이에센스’(왼쪽)와 한스킨의 ‘글램 물온 립 틴트 시럽’ 제품. (사진제공=설화수, 셀트리온스킨큐어)  

 

#설화수

 

설화수는 고농축 적송의 강인한 생명력으로 눈가 피부에 깊이있는 안티에이징을 선사하는 ‘진설 아이크림’과 ‘진설 아이에센스’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진설 아이크림’은 고농축 적송의 강인한 생명력에 복령 성분을 더해 눈가피부의 힘을 길러줘 눈가를 탄탄하고 또렷하게 케어해주는 프리미엄 한방 안티에이징 아이크림이다. 기존 제품보다 적송의 피부노화 케어 성분을 더욱 강화하고, 탄력을 높여주는 복령 추출물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한층 더 부드러워진 발림성과 촉촉한 감촉으로 사용감을 개선해 눈가 피부의 옅고 굵은 주름을 관리해주고, 눈가피부(꼬리‧밑‧눈꺼풀) 탄력도를 높여 세월의 흔적으로 인한 눈가 피부의 구조적 노화 고민을 해결해준다. 

 

도톰하게 밀착하고 촉촉하게 감싸주는 텍스처는 주름을 순간적으로 감춰주고 매끈한 눈가 피부로 완성시켜준다. 

 

또다른 업그레이드 신제품인 ‘진설 아이에센스’는 섬세한 눈가피부를 위해 특별히 고안한 골든 아이케어 마사저를 통해 눈가피부의 칙칙함과 붓기를 완화하고 탄탄하고 생기있는 눈매로 가꿔주는 프리미엄 한방 안티에이징 아이에센스다. 

 

기존 제품 대비 적송의 피부노화 케어 성분은 더욱 강화하고, 노화 피부 정화 기능 활성화 성분을 신규로 추가했으며, 송이 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저항력 강화 기능도 추가했다. 

 

골든 아이케어마사저는 3가지 부위로 사용이 가능한데, 아이에센스와 함께 사용했을 때 눈가피부의 붓기와 혈행 케어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24시간 보습 지속력, 39도의 더운 열풍 조건에서도 보습 유지력을 입증해 외부 자극에 지친 눈가 피부의 컨디션을 빠르게 케어해준다. 

 

부드럽고 산뜻한 에센스 제형은 눈가피부에 바로 흡수되며 쫀쫀한 사용감은 시원하게 펴발리면서도 사용 후 즉각적으로 눈가 피부에 밀착된다. 

 

#한스킨

 

셀트리온스킨큐어 한스킨은 탱글하게 물이 오른 유리알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글램 물온 립 틴트 시럽’을 새롭게 출시했다. 

 

글램 물온 립 틴트 시럽은 글로스의 투명한 광택감과 틴트의 지속력을 갖춘 제품으로, 입술에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밀착돼 오래도록 반짝이고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제품은 방금 짠 과즙을 닮은 맑은 컬러인 △코랄 스파이스 △만다린 코랄 △피치 마티니 △리치 스프레드 △카페인 라즈베리까지 5종으로 구성됐다. 

 

▲ 에뛰드하우스가 출시한 ‘컬러풀 타투 틴트’제품과 로라로라 홀로그램 파우치. (사진제공=에뛰드하우스)  

 

#에뛰드하우스

 

에뛰드하우스는 타투처럼 선명하게 지속되는 초밀착 세미 벨벳 틴트제품인 ‘컬러풀 타투 틴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또렷한 컬러로 입술에 생기를 주며 온종일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가볍고 편안한 입술을 선사한다. 동시에 선명한 발색과 오랫동안 지속되는 착색으로 주름사이 끼임 없이 매끄러운 립으로 연출해준다.

 

컬러 구성은 뮤트톤의 코랄·레드 색상과 함께 채도 높은 컬러와 부드러운 MLBB까지 다양한 무드로 이루어져있다. △블러쉬드 누드 △와일드 루머 △낫 카인드 △마이 매드니스 △레드 온 베어 △체리 온 탑 △인스턴트 러브 △인사이더 댄스 △너티 힙스터 △보스 레이디까지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제품은 입술 양끝 라인과 입술산을 편리하게 그릴 수 있도록 바늘팁 모양 어플리케이터가 내장돼있어 타투를 한 것 같은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에뛰드하우스는 이번 컬러풀 타투 틴트 런칭을 기념해 패션 브랜드 로라로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고, 제품을 구매할 시에 로라로라의 홀로그램 파우치를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고도 밝혔다. 

 

▲ AGE 20’s의 ‘플랜트 워터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왼쪽)와 로지컬리스킨의 선에센스 ‘하이드로 멀티쉴드’제품. (사진제공=애경산업, 스킨리버스랩) 

 

#에이지투웨니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는 촉촉하고 시원하게 발리는 ‘플랜트 워터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핵심성분으로 플랜트 워터 에센스를 담아 자외선차단은 물론 보습과 진정 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플랜트 워터 에센스는 자작나무수액, 편백수, 비타민나무수, 유칼립투스잎수, 티트리잎수 등 5가지 식물 추출물을 함유한 에센스로 건조함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플랜트 워터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는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SPF 50+/PA++++)로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방지함과 동시에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어 피부를 보호하며 사계절 내내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특히 순한 사용감을 위해 파라벤, 동물성 오일, 벤조페논 등 9가지 걱정성분을 배제했다.

 

이번 자외선 차단제는 소비자들이 편의에 따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도록 크림제형의 선크림과 스틱타입의 선스틱까지 2종으로 출시됐다. 

 

AGE 20’s 플랜트 워터 에센스 선크림은 산뜻한 에센스 타입으로 피부 도포시 가볍고 부드럽게 발리며 촉촉한 수분감을 줘 끈적임 없이 사용가능하다. 또한 워터민트 추출물을 10% 함유해 피부에 시원하게 발리며 피부에 진정효과를 준다.

 

AGE 20’s 플랜트 워터 에센스 선스틱은 사용이 간편한 스틱 타입으로 손으로 펴서 바를 필요 없이 야외 활동시에도 수시로 사용 가능하다. 수분 에센스 성분이 52% 함유돼 피부 롤링 시 즉각적인 쿨링감과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로지컬리스킨

 

스킨리버스랩의 고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로지컬리스킨은 하절기를 맞아 자외선 차단 및 미백에 도움을 주는 선 에센스 ‘하이드로 멀티쉴드’를 출시했다.

 

하이드로 멀티쉴드는 자외선 차단 기능뿐만 아니라 미백·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광노화 기능성 선 에센스로 촉촉하면서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최근 기능성 원료 개발사로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코스팜과 공동 개발한 신제품은, 자외선으로 감소된 펩타이드 유도물질인 아디포넥틴을 활성화해 콜라겐 생성을 강화시키는 아디포솔이 다량 함유돼 있다. 

 

또한 미세먼지 등 환경자극으로 인한 염증을 최소화해주는 폴룩스CD성분으로 하절기 햇볕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보호하고 재생시키는데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는 설명이다. 

 

▲ (왼쪽부터) 라비다의 ‘모이스처 솔루션 슬리핑 팩’, 브리티시엠의 ‘리젠올 씨솔트 샴푸 & 카밍 마스크’, 후의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 제품. (사진제공=코리아나화장품, 브리티시엠, LG생활건강)  

 

#라비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는 양질의 수면시 분비되는 멜라토닌 성분에 집중한 ‘라비다 모이스처 솔루션 슬리핑 팩’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멜라토닌을 피부친화적 성분들로 감싼 ‘멜라토닌 리포솜’을 코리아나의 기술력으로 담아내 마치 푹 자고 일어난 듯 피부를 생기있게 가꿔주는 나이트 케어 제품이다.

 

BHA·PHA 성분으로 이루어진 ‘모이스트 필링 콤플렉스’가 묵은 피부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내고, 각기 다른 3가지 보습성분이 밤 사이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플로랄 시트러스 우디 계열의 포근한 향이 편안한 기분을 느끼도록 해 수면 전에 릴렉싱 효과를 선사한다.

 

백색의 젤 타입 크림제형은 피부에 펴바르면 부드럽게 흡수돼 수면시에도 끈적이지 않는 편안한 사용감을 안겨주는 것이 특징이다. 

 

#브리티시엠(BRITISH M)

 

프로페셔널 헤어&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브리티시엠은 모발건강은 물론 탐스러운 모발의 바탕이 되는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프리미엄 두피 케어 라인 신제품 ‘리젠올 씨솔트 샴푸’와 ‘리젠올 카밍 마스크’를 출시했다.

  

‘리젠올 씨솔트 샴푸’는 수천년의 세월을 거쳐 생성되면서 마그네슘과 칼륨 등 미네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이스라엘 사해 솔트와 특허받은 천연 복합 추출물 HP-DCC™를 주성분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사해소금의 살균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게 정화시키고 순도 높은 미네랄 성분이 모발과 두피에 부족한 영양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특허성분이 두피 트러블을 해결해 두피와 모발 건강을 동시에 해결한다.

 

‘리젠올 카밍 마스크’는 특허성분과 함께 흡유성이 뛰어난 캐나다 청정 지역의 빙하토를 주성분으로 두피에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흡착 및 피지생성 완화에 도움을 주는 워시오프 타입 두피 마스크다. 

 

두피 딥클렌징과 영양공급, 모발 트리트먼트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빙하토에 함유된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티트리 잎 오일과 멘톨 성분이 청량감을 더한다. 

 

두제품은 모두 실리콘·파라벤 등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자연유래 성분의 함유량을 극대화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후 

 

LG생활건강 후에서는 궁중백자에 생기롭게 피어난 모란·국화·연꽃을 담은 디자인으로 궁중 예술작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후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국보 제114호 ‘청자상감국화모란문과형병’을 모티브로 삼아 맑고 청아하게 피어난 왕후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청자상감국화모란문과형병’은 참외 모양의 긴 화병으로 예로부터 부귀를 의미하는 모란과 품격을 뜻하는 국화, 청정함의 상징인 연꽃이 아름답게 새겨져 있다. 여덟개의 골이 파인 몸체에 모란과 국화무늬가 흑백상감으로 번갈아 장식됐으며, 하단에는 연꽃문양의 띠가 둘러져 고고하고 세련된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이를 디자인에 표현한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은 곡선미가 돋보이는 순백의 백자 위에 ‘후’의 상징인 연꽃이 피어나고, 그 위로 화중왕이자 부귀화로 불리는 모란과 기품 있는 국화가 조화를 이뤄 빛나는 고결함을 선사한다. 꽃으로 날아드는 황금빛 나비는 생기로움을 한층 더해준다.

 

‘비첩 순환 에센스’는 공진비단 배양액과 해울환 등 궁중비방성분을 함유해 피부 순환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세안 후 첫번째로 사용하면 좋은 첫단계 에센스로, 아침세안 후 얼굴을 산뜻하게 가꿔주고 저녁에는 하루종일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며 건조와 더위에 지친 피부를 맑고 청아하게 가꿔 빛나는 수분 안티에이징을 선사한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014년부터 궁중백자를 모티브로 한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며 궁중문화를 알려왔는데, 지난해까지 △국보 제294호 백자 초충문 병 △보물 제807호 백자 상감모란문 병 △청화 백자 연화문 병 △신사임당의 ‘초충도’ △백자청화모란문호 등을 담은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 닥터올가의 ‘100 퓨어 에센스 마스크’ 3종. (사진제공=닥터올가) 

 

#닥터올가(Dr.Orga)

 

리얼 내추럴 오가닉존을 지향하는 편집몰 닥터올가에서는 페타&비건(PETA) Cruelty-Free and Vegan 인증을 받은 자연유래성분 100%의 신제품 ‘유기농 마스크’ 3종을 출시했다.

 

닥터올가의 ‘100 퓨어 에센스 마스크’는 유기농 성분을 50% 이상 함유하고 주의성분 20가지와 식약처 기준 알러지 성분 26가지는 배제한 마스크로 △어성초 △알로에베라 △콜라겐까지 3종으로 출시됐다.

 

‘어성초 퓨어 에센스 마스크’는 민감하고 트러블이 잦은 피부에 진정과 탁월한 수분을 공급해 주며 ‘알로에베라 퓨어 에센스 마스크’는 지치고 열감이 오른 피부에 풍부하고 편안한 수분감을 전해준다. ‘콜라겐 퓨어 에센스 마스크’는 알로에베라잎추출물과 식물성 콜라겐, 병풀 추출물, 아데노신을 함유해 주름개선과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준다. 

 

전 제품은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유래한 ‘텐셀’ 시트를 사용해 피부자극은 줄이고 밀착력은 높인 것이 특징이다.

 

▲ (왼쪽부터)AHC의 ‘에센스 케어 클렌징 오일 에메랄드’, 아로마티카의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 리미티드 에디션’, 록시땅의 ‘2019 시트러스 버베나 리미티드 컬렉션’ (사진제공=AHC, 아로마티카, 록시땅)  

 

#AHC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는 스킨케어 성분을 98% 함유한 신개념 클렌징 오일 ‘에센스 케어 클렌징 오일 에메랄드’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물과 오일에 모두 친화적인 성분으로 이뤄져 메이크업 및 노폐물 클렌징에 뛰어난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기존 클렌징 오일과는 다르게 스킨케어 성분 98%로 이루어져 클렌징과 스킨케어가 한번에 가능하다. 

 

에센스 케어 클렌징 오일 에메랄드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도 강력한 클렌징 효과를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탄생한 제품으로, AHC와 정윤정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공동 기획으로 만들어졌다.

 

제품은 에스테틱 스페셜 케어에 사용하는 ‘프리미엄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메이크업은 물론 피지와 블랙헤드까지 자극없이 부드럽고 말끔하게 딥클렌징 해주고 피부의 적정 pH(4.5~6.5)와 유사한 약산성 필링 성분인 LHA를 함유해 묵은 각질을 마일드하게 케어한다. 

 

그와 동시에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은 그대로 둠으로써 사용 후에도 매끄럽고 촉촉한 사용감을 자랑한다는 설명이다. 

 

프랑스산 티아레꽃 1000송이를 코코넛 에센셜 오일에 300시간 이상 숙성해 추출한 ‘모노이 오일’이 베이스로 사용돼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줄 뿐만 아니라 5가지 해조류 추출물과 바다포도추출물 등 에메랄드 에센스 콤플렉스가 피부결을 더 매끄럽게 가꿔준다.

 

아울러 피부 트러블 걱정 성분인 미네랄 오일과 인공색소·파라벤 등을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물에 젖은 손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이 높다. 

 

#아로마티카(AROMATICA) 

 

클린 앤 비건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는 비건 철학을 담은 패키지 디자인을 입힌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아로마티카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은 유기농 알로에 베라를 주원료로 한 수딩젤로 얼굴과 바디에 모두 사용가능하다. 브랜드 내 전체 스킨케어 제품 중 판매율 1위를 자랑하는 동시에 재구매율도 가장 높은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제품은 비건 인증 제품이자 고함량 유기농 알로에 베라 추출물 및 고순도 유기농 로즈마리 성분 등 천연유래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진정 및 수분공급에 효과적이다. 얼굴과 바디 겸용으로 피부에 끈적임없이 빠르고 상쾌하게 스며들어 달아오르고 예민해지기 쉬운 여름철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을 뿐만 아니라 합성색소와 합성향, 동물성 원료, 실리콘 오일 및 파라벤 등을 배제했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에 아로마티카의 비건 뷰티 철학을 담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인데, ‘비건 포뮬러(Vegan Formula)’를 뜻하는 V·G·F 를 영문 타이포그래피로 표현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처방으로 피부도 살리고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지구도 살리자는 메시지를 형상화했다. 

 

#록시땅(L’OCCITANE)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덥고 지루한 일상 속 생동감 넘치는 즐거움을 선사할 ‘2019 시트러스 버베나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2019 시트러스 버베나 리미티드 컬렉션’은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텍스처와 톡 쏘는 시트러스 향으로 기분전환에 도움을 주는 샤워 및 바디 케어 컬렉션이다.   

 

여기에는 △피부를 상쾌하게 쿨링 시켜줄 ‘시트러스 버베나 리프레시 샤워 젤’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선사해주는 ‘시트러스 버베나 리프레시 워터 젤’ △야외활동이 많은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은 ‘시트러스 버베나 헤어 & 바디 미스트’가 포함됐다.   

 

‘시트러스 버베나 리프레시 샤워 젤’은 멘톨이 함유된 초록색 마이크로볼이 젖은 피부에 자극없이 녹아 피부를 깨끗이 씻어주며, 동시에 상쾌한 느낌을 선사하는 가벼운 젤 타입의 샤워 젤이다. 작은 마이크로볼이 터지면서 시원한 버베나향이 활기를 북돋우고 더욱 촉촉한 수분감으로 샤워 중 에너지와 상쾌함을 더해준다. 

 

샤워 후 사용하는 ‘시트러스 버베나 리프레시 워터 젤’은 마이크로 버블젤이 들어있는 라이트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부여하는 바디 젤이다. 투명하고 슬러쉬 같은 시원한 젤이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스며들어 피부가 리프레싱 되는 경험을 선사한다.    

 

머리와 바디에 함께 사용하는 2-in-1 제품인 ‘시트러스 버베나 헤어 & 바디 미스트’는 글리세린이 수분을 공급하고 멘톨을 함유하고 있어 뿌렸을 때 시원함을 주는 쿨링 미스트다.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끈적임 없이 피부를 리프레시 해주는 효과를 주며,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로 여행시 또는 야외활동이 많은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다. 

 

▲ 키엘이 한정출시한 쿨링 수분 젤 크림 125ml 대용량 제품(왼쪽)과 라우쉬의 씨위드 라인 신규기획 제품. (사진제공=키엘, 라우쉬)   

 

#키엘 

 

1851년 조제 약국에서 출발한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쿨링 수분 젤 크림 125ml 대용량 제품을 한정출시했다.

 

제품은 남극에서 발견된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보호해준다. 산뜻한 젤 제형의 가벼운 ‘오일프리’ 타입으로 인공향이나 인공색소를 함유하지 않아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가능하다. 

 

제품은 아이스쿨링 효과로 피부온도를 -2도 낮춰주고 강력한 수분 공급과 함께 피지케어까지 도와 키엘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자리하고 있는데, 키엘은 여름을 맞아 기존 50ml 대비 2.5배 커진 125ml 용량을 23% 절약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라우쉬(RAUSCH) 

 

125년 전통의 스위스 더모 헤어케어 브랜드 라우쉬는 무더워진 날씨로 인해 높아진 온도와 외부환경으로 자극받은 두피를 말끔하게 관리해줄 지성 두피 청정 아이템 씨위드(Seaweed)라인 신규기획을 출시했다.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몰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신규기획은 △씨위드 스칼프 팩 △씨위드 디그리징 샴푸 2종으로 구성됐다.

 

씨위드 스칼프 팩은 두피의 피지·각질을 깨끗하게 관리해줘 다음단계 제품의 효능을 극대화시키는 두피 스케일링 팩이며, 씨위드 디그리징 샴푸는 두피의 묵은 각질과 번들거리는 피지를 정화하고 모발의 부드러움은 남겨 다음날까지 두피와 모발을 보송하게 유지시켜주는 지성 두피 청정 샴푸다. 

 

두 제품은 모두 해초와 허브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두피를 말끔하게 정화해주고 진정시켜 여름철 날씨에 자극 받은 두피를 집중 케어해준다. 

 

▲ 헉슬리의 ‘트래블 키트 온 어 저니’(왼쪽)와 랩코스가 에고이스트와의 콜라보로 선보인 ‘레드 콜라겐 듀오 세트’ (사진제공=헉슬리, 랩코스) 

 

#헉슬리(Huxley)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헉슬리는 바캉스 시즌을 맞아 에센셜 아이템으로 구성된 ‘트래블 키트 온 어 저니 (TRAVEL KIT;ON A JOURNEY)’를 출시했다. 

 

‘트래블 키트 온 어 저니’는 모로코 사하라 사막에서 얻어낸 강인한 생명력의 선인장 시드 오일을 주성분으로 한 디럭스 스킨케어 6종과 메쉬 소재의 파우치 온 어 저니로 구성됐다. 여기에는 클렌징은 물론 에센스와 크림, 마스크까지 포함됐다.

 

먼저 클렌징 제품은 평소와 다른 생활패턴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순하고 말끔하게 클렌징 해 주는 제품 3종으로 구성됐는데, 여기에는 △바디 워시 모로칸 가드너 △클렌징 오일 딥 클린 딥 모이스트 △클렌징 폼 딥 클린 딥 모이스트가 포함됐다.

 

기초라인에는 지친 피부에 생기와 풍부한 보습을 전해주는 △에센스 그랩 워터 △크림 프레시 앤 모어가 구성됐다. 

 

마지막으로는 스페셜 보습&진정 케어를 위한 ‘마스크 모이스처 앤 프레시니스’가 담겨 키트에 총 6종의 아이템을 담아냈다. 

 

전제품에 담긴 싱그러우면서도 이국적인 헉슬리의 시그니처향은 낯선 여행지에서 더욱 특별하고 편안한 휴식감을 안겨준다는 설명이다. 

 

#랩코스(LAPCOS)  

 

랩코스는 패션 브랜드 에고이스트의 VIP 고객을 위해 첫 콜라보레이션 기획제품으로 ‘레드 콜라겐 듀오 세트’를 출시했다. 랩코스와 에고이스트가 합을 맞춘 이번 기획은 뷰티와 패션이 만나 디자인과 제품력 모두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랩코스X에고이스트 ‘레드 콜라겐 듀오’는 랩코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레드V콜라겐™의 탄력 보습 성분을 담은 제품으로,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쳐지거나 탄력을 잃은 피부에 고농축 영양을 공급하고 촉촉한 보습막을 씌워 윤기있고 건강한 피부를 되찾아준다. 

 

기획에는 △레드 콜라겐 플루이드 세럼 △레드 콜라겐 마블 파운데이션 2종이 포함됐으며, 패키지에 에고이스트 로고를 형상화해 담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부각하고 골드와 마블을 이용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을 한층 더했다.

 

‘레드 콜라겐 플루이드 세럼’은 미백 및 주름 개선 효과를 가진 기능성 화장품으로 각종 비타민 성분을 포함해 생기 브라이트닝 효과가 뛰어나다. 대표 유해성분인 인공색소·파라벤·미네랄오일·동물성성분·트리에탄올아민을 배제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레드 콜라겐 마블 파운데이션’은 미백과 주름 개선에 자외선 차단까지 3중 기능성을 갖춰 기미·잡티·홍조·모공을 밀착 커버함은 물론 자연스러운 피부결을 표현한다. 레드V콜라겐™ 영양 성분을 가득 담은 콜라겐 앰플과 실리카 파우더 마블링이 볼륨감 있는 광채를 부여해 화사한 톤업은 물론 피부 컨디션까지 책임지는 것이 특징이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pyj@mhj21.com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