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반려동물 알뜰하게 키우자…‘펫팸족’을 위한 신용카드

반려동물 전문 쇼핑몰·동물병원서 할인 혹은 적립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임이랑 기자
기사입력 2019-07-12 [16:49]

반려동물 전문 쇼핑몰·동물병원서 할인 혹은 적립

반려동물 배상보험책임 무료로 가입까지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인구가 1000만명에 육박하고 있는 가운데 금융회사들도 이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카드사들은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할인 혜택과 마일리지 적립 등을 통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대표적으로 반려동물 전문 쇼핑몰과 애견동물을 키우는데 있어 가장 큰 지출을 필요로 하는 병원에서 할인 혹은 마일리지 적립이 특징이며, 반려동물 배상보험책임을 무료로 가입시켜주는 카드도 있다.

 

  • KB국민카드, 반려동물 관련 업종 이용 시 월 최대 2만원까지 30% 할인
  • 하나카드, 반려동물 관련 업종서 7% 하나머니 적립
  • NH농협카드, 전월실적구간 따라 최대 4만 포인트 적립, 반려동물 배상보험책임도 무료 가입
  • 삼성카드, 아지냥이 커뮤니티 통해 수의사와 1:1 상담
  • 신한카드, 병원비, 보험, 애견용품 할인, 장례비까지 한 곳에 묶어
  •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펫카드’ 디자인 공모전 진행

 

# KB국민카드의 ‘KB국민 펫코노미카드’는 동물병원 등 반려동물 관련 업종 이용 시 월 최대 2만원까지 30% 할인이 된다.

 

아울러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5000원, 9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 용품 구매와 관련해 반려동물 전문 쇼핑몰인 ‘인터파크 펫’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 범위 내에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대형할인점(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에서는 월 최대 1만원까지 이용금액의 5%가 할인된다. 

 

여기에 유효한 등록번호를 보유한 생후 12개월 초과 96개월 이하의 반려견을 대상으로 상해 치료비를 보상하는 ‘KB손해보험’의 반려견 단체보험 무료 가입 혜택도 제공된다.

 

▲(왼쪽부터)KB국민카드 'KB펫코노미카드' NH농협카드 '펫플리카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펫카드 공모전'(사진제공=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 하나카드는 지난해 11월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고객을 위해 ‘1Q 마이펫 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동물병원 업종에서 사용할 경우 7%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더불어 애완동물샵 업종(오프라인)에서도 7%의 하나머니를 적립해 준다. 

 

# NH농협카드의 ‘펫블리 카드’는 반려동물병원 및 반려동물 관련 업종에서 7%, 대형 온라인 오픈마켓 5% 등 가맹점에서 이용 시 NH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월실적구간에 따라 최대 4만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농협카드는 반려동물 배상책임보험을 무료로 제공하며, 반려동물이 타인 혹은 타인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상해사고 유발 시 1000만원 한도 내에서 보험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농협카드는 오는 21일까지 ‘MY펫 자랑대회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농협카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필수 해시태그(#펫블리카드, #농협카드, #반려동물카드, #마이펫자랑대회)를 포함해 반려동물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교환권 3만원(5명) ▲목우촌 펫9단 강아지 사료(5명) ▲반려동물우주선 캡슐백팩(5명) ▲스타벅스 카페라떼 Tall(15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 삼성카드는 반려동물 커뮤니티인 ‘아지냥이’를 통해 반려인들을 위한 전문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반려동물이 겪고 있는 문제 증상을 등록하면 수의사에게 직접 1:1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신한카드는 ‘펫케어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반려견의 병원비, 보험, 애견용품 할인, 장례비까지 묶었다. 입원비는 1일 3만원씩 연간 7일까지, 수술비는 건당 10만원에 연 3회까지 지원한다. 제휴를 맺은 반려견 교육 프로그램이나 여행, 돌봄 서비스는 5%를 할인한다. 

 

반려견 장례비는 최대 20만원을 보상해주고, 견주가 상해 등으로 수술을 받게 돼 반려견을 위탁할 시에는 최대 10만원까지 실비를 지원한다.

 

# 우리카드는 다음달 7일까지 ‘카드의정석 펫카드’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는 우리카드가 ‘반려동물’ 특화 카드 출시를 앞두고 기획한 행사이며, 해당 카드는 펫팸족을 위해 ▲용품샵 ▲미용샵 ▲병원 등에서 할인 혜택을 준다.

 

카드의정석 펫카드 디자인 공모전 참가 방법은 ‘개와 고양이를 활용해 자유롭게 디자인 한 후 작품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고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