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울건축문화제 2019’, 9월 6일 개최

22일까지 건축설계 잡 페스티벌…열린특강·토크 콘서트·오픈 오피스

가 -가 +

김홍래 기자
기사입력 2019-08-26

22일까지 건축설계 잡 페스티벌…열린특강·토크 콘서트·오픈 오피스

 

‘서울건축문화제 2019’가 9월 6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

 

문화비축기지 T2와 T6에서 건축문화투어, 주제전, 서울시건축상, 한강건축상상전 등 다양한 전시 및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건축설계 잡 페스티벌’은 9월 6~7일 양일간 문화비축기지 T2, T6에서 개최되며 9월 5일까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전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 잡 페스티벌 일정 (자료=서울시)   


건축설계 잡 페스티벌은 건축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 및 건축학과, 예술분야, 관련분야의 대학(원)생과 취업 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유명 건축가 및 건축사사무소가 참여해 건축관련 취업 정보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토크콘서트에는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의 이아영 부사장, ㈜정림건축의 안성우 본부장,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의 오인석 인사팀장이 연사로 참여한다. 건축사사무소 취업에 관한 팁 소개와 관객과의 소통으로 진행된다.

 

열린특강에서는 조병수 건축연구소의 조병수 건축가와 스페인 건축가 Groupo Aranea가 참석해 건축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로 특강할 예정이다.

 

오픈 오피스에서는 여러 건축사사무소 직원을 통해 취업클리닉, 직무멘토링, 공채상담 등의 1:1 네트워킹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민 누구나 ‘건축설계 잡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고, 사전 참가 신청자를 우선하며 여유 좌석에 한해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혼페이지나 온·오프믹스에서 9월 5일까지 하면 된다. 

 

문화저널21 김홍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