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인터내셔널 슈퍼퀸 이선율 "준비된 모델 교육 양성에 정진하고 파"

가 -가 +

이대웅 기자
기사입력 2020-07-02

▲ 미시즈 부문 퀸 수상자 이선율  © 이대웅 기자

 

지난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더케이호텔서울 그랜드볼룸에서 '2020 인터내셔널 슈퍼퀸 슈퍼스타 모델 콘테스트'가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키즈, 주니어, 미스, 미시즈, 시니어 모델 등 총 200여명의 대규모 참가자들이 美의 향연을 펼친 가운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미시즈 모델이 있었다. 그녀의 이름은 이선율.

 

이선율은 첫 등장부터 매력적인 워킹과 자신감 넘치는 멘트 그리고 시선 사로잡는 미소와 매력을 통해 대회 최고의 영예인 미시즈 부문 퀸(Queen)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문화저널21은 이번 대회에서 가장 '핫'했던 미시즈 부문 퀸 수상자 이선율과 일문일답을 진행했다.

 

-간단한 자기 소개.

 

▶ 저는 책임감과 희생정신이 강하며 특유의 친화력과 리더십으로 박사과정에 있어서 논문을 쓰면서도 문화예술학과 임원으로서의 임무를 열심히 한 덕분에 모두를 하나로 만드는 역할을 잘 수행했습니다. 당시 저는 학과 총무로 활동하며 학교의 모든 행사를 기획하고 예산을 분배하는 일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이와 같은 경험을 하는 동안에 유대 관계 속에서 협력해서 일을 처리해나가는 능력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학우들이 저를 인정해주기 시작하면서 보람을 많이 느낀 거 같습니다. 저는 어릴 적 연기, CF, MC, 미인 대회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하였으며, 특히 연기가 적성에 맞아서 실기는 물론 이론 공부에 파고들기 시작하여 지금의 제가 있게 되었습니다.

 

-슈퍼퀸에 참가하게 된 계기.

 

▶ 저는 근면하고 끈기가 있어 한 번 시작한 일은 무슨 한이 있어도 이루어내는 성격입니다. 즉 긍적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편입니다. 제가 평상시 존경하는 존슨앤존슨 최고경영자가 알렉스 고르스키는 "열정을 가지고 즐겁게 열심히 일을 하다 보면 성공하게 된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저도 그런 열정을 가지고 정상을 향해 도전하는 멋진 경험을 하고 싶어서 '2020 인터내셔널 슈퍼퀸 슈퍼스타 모델 콘테스트'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영예의 퀸에 수상된 소감.

 

▶ 저에게 결과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저를 포함한 참가 후보자들은 '최고'가 되기 위해 도전한 것이 아니라 '최선'을 다해 자기 자신에 도전하기 위해 출전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후보자들끼리 경쟁상대가 되는 것은 아니며, 적은 단지 '내 마음속에 있는 또 다른 자아'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모든 후보자들이 1등입니다. 저는 '운칠기삼'으로 특별히 운이 작용해 퀸이 된 거 같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및 포부.

 

▶ 문화예술을 폭넓게 전공한 제가 독창적인 연구를 해서 슈퍼퀸의 위상을 높이고 싶습니다. 장영희 교수님은 미래를 준비하는 젊은이들에게 두 가지를 강조했습니다. "가능성과 희망"인데요. 가능성이 단 1%라도 있으면 도전해 볼 가치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모델'분야에 관심이 있는 인재들에게 가능성을 제시하며, 희망적인 미래를 바라볼 수 있도록 교육적 인도를 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모델 산업과 예술 매체를 융합하는 창의문화예술교육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새로운 모델 콘테스트의 패러다임으로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된 인재로 성장하게끔 모델 교육에 정진하겠습니다.

 

한편, 인터내셔널 슈퍼퀸 슈퍼스타 모델콘테스트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인터내셔널 슈퍼퀸 모델협회, 한국방송언론기자협회,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문화 키즈 전통복 및 드레스 패션쇼, 김정아 한복 패션쇼, 대한민국을 빛낸 글로벌 기업인물 대상 시상식, 몬티스 패션쇼, 슈퍼퀸 왕관 수상자 특별패션쇼, 홍보대사 위촉식, 모델 인증서 수여식 등으로 진행됐다.

 

문화저널21 이대웅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박태순 20/07/09 [15:59]
늘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James2 20/07/10 [09:52]
Congratulations on contest ƪ(♥ﻬ♥)ʃ
이교수 20/07/10 [09:58]
축하합니다!!!
대박이 20/07/12 [20:13]
글 잘 읽었습니다.
interview 취재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제가 대신 인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다경 20/07/14 [09:55]
한류와 문화예술에 공헌해 주십시오.
이선율박사님
이다경 20/07/14 [09:56]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미소를 보았습니다.
이다경 20/07/14 [09:57]
한류의 발전, 문화예술 위해 공헌해 주십시오.
루비 20/07/28 [10:29]
이대웅 기자님 수고많으셨습니다.
20/08/09 [14:06]
축하드립니다. 정말 멋집니다! 이런 좋은 날에 모두 함께 오래오래 승승장구 하시고 행복하시길!
행복이 20/08/09 [14:06]
축하드립니다. 
정말 멋집니다! 
행복하시길!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