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선조들의 삶과 옛이야기 ‘방구석 역사여행’

가 -가 +

최재원 기자
기사입력 2020-07-07

 

▲ 방구석 역사여행 표지

 

우리나라 곳곳에 있는 여행지를 소개하며 그 곳에서 느낄 수 있는 선조들의 삶과 옛 이야기를 전하는 역사여행 가이드북이 출간됐다.

 

‘방구석 역사여행’은 우리나라의 방방곡곡 숨어 있는 역사적 장소를 소개한다. 역사적 장소와 함께 얽힌 이야기와 관련 인물, 그곳에 얽혀 있는 전설까지 다뤄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역사를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중·고등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고 있는 현직 교사인 저자는 무심코 지나친 동네도 소중한 역사 여행지라며 역사를 알면 곳곳에 묻어 있는 선조들의 삶을 느낄 수 있고 지역 고유의 새로운 모습도 만날 수 있다고 전한다.

 

도서는 서울을 시작으로 조선의 시작과 끝인 종묘부터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마지막 청사이자 백범 김구 선생이 암살당한 경교장 등을 소개한다. 

 

이어 서울 근교와 강원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의 과거 이야기를 말하기도 하고 이승복 어린이의 이야기를 소개해 분단의 비극적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한다.

 

유정호 저자는 중·고등학교에서 역사 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SNS를 통해 우리 역사를 소개하고 있다. 그는 “학생들이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이 사회의 주역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꾸준히 역사를 알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