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SK ‘행복로고’ 새로운 CI 도입

가 -가 +

최재원 기자
기사입력 2021-01-15

▲ SK의 종이비행기 로고와 하트로고

 

사회적기업 4개사는 ‘종이비행기’

장애인표준사업장 7개사는 ‘하트’

 

SK가 설립한 사회적기업과 장애인표준사업장이 새로운 CI를 도입 변경한다.

 

행복나래, 행복커넥트, 행복ICT 등 사명에 ‘행복’을 사용하면서도, 심볼과 로고 등 CI는 개별적으로 운용해오던 SK의 사회적기업과 장애인표준사업장이 공통 CI ‘행복로고’를 개발해 적용하게 된다.

 

새로운 CI ‘행복로고’는 ‘사랑과 행복의 씨앗’을 컨셉트로 디자인 되어, 작은 씨앗들이 하나 둘 모여 아름다운 꽃 밭과 숲을 이루 듯 사회적 가치 창출과 확산에 대한 의지를 담고 있다. 

 

행복로고는 두가지 버전으로 개발되어 사회적기업은 사회적가치 창출의 목표지향성을 ‘종이비행기’로 형상화하고,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차별없는세상’을 상징하는 ‘하트’ 모티프를 사용하게 된다.

 

주요 색상은 SK오렌지와SK레드를 사용하고 ‘뫼비우스체’를 기본 서체로 사용해, SK그룹의 사회적 가치창출 활동의 아이텐티티와 시너지를 제고하고자 했다.

 

이번 행복로고는 사회적기업 4개사(행복나래, 행복커넥트, 행복ICT, 행복그린넷)와 장애인표준사업장 7개사(행복키움, 행복디딤, 행복모음, 행복한울, 행복모아, 행복동행, 행복채움)가 사용하게 된다. 

 

SK그룹 관계자는 “그동안 SK가 설립한 사회적기업과 장애인표준사업장이 개별적인 로고 사용으로 고객들에게 혼선을 빚기도 하고 시너지 효과 제고에도 미흡한 점이 많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공통 CI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