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업은행, ‘IBK 뉴딜펀드’에 5년간 총 1조원 출자한다

가 -가 +

황진석 기자
기사입력 2021-01-15

©IBK 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뉴딜 혁신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IBK 뉴딜펀드를 조성하고, 매년 2000억원씩 5년간 총 1조원을 출자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 펀드를 통해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생태계 강화 비대면 산업 육성 SOC(사회 간접 자본) 디지털화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등 은행이 선정한 뉴딜 5대 핵심과제를 수행하는 기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IBK 뉴딜펀드는 모펀드(Fund of Funds)로 운용되며, 펀드 운용은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 맡는다. 또 사모펀드(PEF), 투자조합 등의 민간 자본과 함께 자()펀드를 조성해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기업은행은 ‘IBK 혁신경영의 일환으로 이번에 조성된 ’IBK 뉴딜펀드를 포함해 ‘22년까지 모험자본 15000억원을 공급해 혁신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과 은행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기업 성장단계별 지원 체계 구축, 고객 최우선 디지털 환경 구축 등 고객 혁신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혁신적인 뉴딜기업 발굴육성을 지원해 한국판 뉴딜 성공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혁신 성장 기업 지원으로 모험자본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황진석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