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째 이어오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쇼핑 행사인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본격 시작했다. 오는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코세페에는 롯데그룹과 신세계그룹, 현대백화점그룹까지 유통 빅3의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등 역대급 할인전으로 마련됐다.
코세페는 2015년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벤치마킹해 처음 시행한 행사로 2019년부터 민간 주도로 전환됐다. 올해는 2500여개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인만큼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부터 산업통상자원부까지 대대적으로 홍보에 나섰다. 대규모 소비 행사를 통해 내수 진작을 이뤄내겠다는 취지다.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롯데백화점 잠실점을 방문해 "물가상승으로 인해 국민들이 마음 놓고 쇼핑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정부와 업계가 힘을 합쳐 코세페를 준비했다"며 "이번 코세페가 패션업계뿐만 아니라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소비 진작 행사가 되도록 업계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 신세계그룹 제공 |
신세계그룹 '쓱데이' 생활비 절감 헤택
20개 계열사 참여…1조5000억 원 물량
신세계그룹은 신세계백화점·이마트 등 오프라인 계열사와 SSG닷컴·G마켓·W컨셉 등 온라인 계열사가 13일부터 19일까지 '쓱데이'를 진행한다. 20개 주요 계열사가 모두 참여해 1조5000억 원 물량으로 연간 최대 규모의 혜택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을 핵심 가치로 삼는 신세계그룹이 1년간 준비한 행사로 고객이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비 절감 혜택 그리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즐길거리를 가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우선 모바일 앱에서 구매 금액의 최대 50%를 신백리워드로 돌려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위트&델리와 식당가&푸드코트에서 쓸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도 나눠준다.
패션·잡화 브랜드에서는 신세계 제휴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의 7%를 신백리워드로 돌려주는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강남점에서는 최대 15%까지 신백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10만 원 이상 구매 시 2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필라가 신세계백화점 대표 캐릭터인 푸빌라와 협업해 만든 맨투맨, 어그 '울트라 미니 어그 플러프'와 세그먼트에이 '14K 로즈쿼츠 물방울 목걸이' 등은 신세계백화점 단독으로 선보인다.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플랫폼 SSG닷컴은 사전행사 '쓱데이 어워즈'에서 공개한 대표 단독상품의 본격 판매를 시작한다. 또 신규 회원에게 제공하는 SSG머니 3만 원 이외에 5000원을 추가 적립해준다.
쓱데이 첫 날인 13일 스타필드 코엑스 라이브플라자에서는 '쓱 스테이지' 행사가 열린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에 이어 SSG닷컴이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그룹사 통합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쓱데이에 출동한 SSG닷컴, 조선호텔앤리조트, 스타벅스, 까사미아, 신세계사이먼 등이 엄선한 대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 ▲ 현대백화점 제공 |
'현대백화점 패밀리 위크' 300여개 브랜드 참여
첫 번째 연합 쇼핑 대전 "계열사 간 시너지 기대"
현대백화점그룹도 백화점·아울렛·홈쇼핑·면세점 등 10여 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연합 쇼핑 대전 '현대백화점 패밀리 위크'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16개 전점포에서 패션·리빙·잡화 등 총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할인 행사다.
현대백화점은 오프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내 사용 가능한 모바일 쿠폰팩 'H-슈퍼 패스'를 통해 전 점포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플러스포인트와 카페H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패밀리 위크 행사 기간 동안 창사 5주년을 맞아 숫자 '5'를 활용한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구매 가격의 5%를 포인트로 되돌려주는 H포인트 5% 페이백 프로모션과 행사 기간 중 2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555명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행사 기간 TV방송과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요일별로 진행하는 스페셜 포인트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매주 화·수·토요일마다 현대H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구매 금액당 최대 10%의 H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 패밀리 위크'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더현대트래블 100만 원 여행권(5명), 현대백화점 크리스마스 기프트(50명), H.Point 1만포인트(3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뽑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응모권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현대백화점그룹 전 계열사들이 함께 모여 첫번째 연합 쇼핑 대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로 각 계열사 간의 시너지를 통해 앞으로도 현대백화점그룹이 종합생활문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롯데그 제공 |
'롯데레드페스티벌'에 계열사 11곳 참여
롯데는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유통군 통합행사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진행했다.
롯데 유통군의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온,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세븐일레븐, 롯데멤버스를 비롯해 롯데GFR이 처음으로 참여하고 롯데GRS와 롯데시네마도 합세해 총 11곳이 참여했다.
이어 롯데온이 13일부터 19일까지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에스티 로더, 입생로랑, 겔랑, 키엘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연말 한정 뷰티 상품을 롯데온 단독 기획 상품으로 선보이고, 할인 및 추가 적립, 경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문화저널21 이한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