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삼성카드, 패럴림픽 선전 위해 응원 티셔츠 전달해

가 -가 +

조은국기자
기사입력 2012-08-20


 
[문화저널21·이슈포커스·이코노미컬쳐] 삼성카드는 오는 29일부터 시작되는 14회 런던 하계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우리 장애인 대표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경기도 이천 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임직원 자녀들이 직접 만든 응원 티셔츠 200여 장을 장애인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에 전달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장애인 대한민국 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삼성카드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한 ‘나눔플러스 캠프’를 통해 임직원 자녀 130여 명이 응원 문구가 들어간 티셔츠를 직접 만들어 전달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

이번 응원 티셔츠 제작 활동에 참여한 임세영 양(13세, 임승억 법인영업팀 과장 자녀)은 “이번 장애인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에는 아버지가 근무하는 삼성카드에서 후원하는 휠체어 마라톤팀 선수들도 포함된다고 들었다”며, “제가 만든 이 티셔츠를 입고 선수들이 힘을 내서 좋은 성적을 올렸으면 좋겠다”고 참여 이유를 밝혔다.

제작된 응원티셔츠 200여 장은 우리나라 선수단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장애인 선수들에게도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카드는 지난 2005년부터 국내 장애인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하여 서울시립북부장애인복지관 소속 휠체어마라톤팀에 훈련비, 장비구입비, 대회 참가비 등을 후원해오고 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하여 매년 가을 임직원, 지역주민, SNS 봉사자 등을 초대해 휠체어 마라톤 등 장애인 스포츠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세바퀴 사랑나눔’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해오고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2012년 런던 장애인 대한민국 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하여 이번 전달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사회의 소외된 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eg@mhj21.com

《인터넷종합일간지(문화저널21), 한 주간 빅뉴스를 주간신문으로 보는 (이슈포커스 Weekly Issue Focus News), 경제와 문화를 아우르는 종합월간지(이코노미컬쳐economy culture) 종합보도자료 수신 master@mhj2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