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B국민은행 ‘미수령 주식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 홈페이지 통해 상시 운영할 예정

가 -가 +

박영주 기자
기사입력 2015-11-25

[문화저널21=박영주 기자] KB국민은행은 다음달 11일까지 ‘미수령 주식 찾아 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2015년 9월말 기준으로 KB국민은행에서 개인이 찾아가지 않은 미수령 주식은 157억 원이다.

 

미수령 주식이란 주식발행회사의 유·무상증자, 주식배당 등의 사유가 발생해 주주 앞으로 주식이 발행됐으나, 해당 주주가 사망 또는 주소이전 등으로 통지를 받지 못하고 주식 실물을 찾아가지 않아 KB국민은행에서 보관하고 있는 주식을 말한다.

 

2005년도부터 실시해오고 있는 미수령 주식 찾아주기 행사는 소액주주들의 권익을 찾아주는데 그 의미가 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주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미수령 주식을 찾으려는 주주는 신분증과 증권회사 카드를 지참해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이후에도 미수령 주식 찾아주기 행사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pyj@mhj21.com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