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다가오는 신학기·입사 시즌…패션에 실용성 겸비한 ‘백팩’ 대전

올해 백팩 키워드는 ‘스타일리시·실용성’

가 -가 +

조우정 기자
기사입력 2017-01-25

▲ 쌤소나이트 레드, 2017 S/S 화보 (사진제공=쌤소나이트 레드)


올해도 어김없이 신학기와 입사 시즌이 다가오면서 패션과 실용성을 겸비한 백팩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일반 가방에 비해 넉넉한 수납 공간과 캐주얼, 오피스룩에도 쉽게 매칭이 가능해 백팩이 트렌디한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새학기의 시작과 신입사원의 입사 등 변동사항이 많은 10~30대를 겨냥한 스타일의 백팩이 다수 출시됐다.

 

도시 패션에 실용성을 더한 ‘어반 유틸리티(Urban Utility)’ 콘셉트

 

쌤소나이트 레드는 백팩과 숄더백, 크로스백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된 2017 S/S 시즌 신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어반 유틸리티(Urban Utility)’를 콘셉트로 도시 패션에 정점을 찍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강조된 실용성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PU(폴리우레탄)를 주 소재로 사용해 가벼운 무게와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하고, 오거나이징 기능 강화로 2030 타깃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수납 공간을 구현하는 등 전반적으로 실용성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이다. 

 

이를 기반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030 타깃이 선호하는 대표 데일리 백팩으로써의 입지를 탄탄하게 다져나가겠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배우 이종석을 글로벌 모델로 발탁한 만큼 실용성은 물론, 다양한 취향을 가진 젊은 층을 폭넓게 사로잡을만한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가방들을 대거 선보인다.

 

깔끔하고 미니멀하지만 수납공간은 '넉넉'

 

컬럼비아는 세련된 스타일의 ‘리즈 포레스트’와 ‘웰스 포레스트’ 백팩을 출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컬럼비아가 탄생한 자유롭고 여유로운 미국 포틀랜드 감성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백팩으로 편안한 시티 캐주얼 룩을 완성해주는 제품이다.

 

리즈 포레스트는 부드러운 촉감의 나일론 트윌 원단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다양한 수납 공간이 특징인 웰스 포레스트는 튼튼한 구성이 강점인 코듀라 원단을 사용해 가방 처짐 없이 튼튼히 멜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노트북이 넉넉히 들어가는 크기로 넉넉한 수납 공간을 자랑한다.

 

▲ 컬럼비아 ‘웰스 포레스트’ 백팩    (사진제공=컬럼비아)

 

또 10대들이 착용하기 좋은 ‘헤어리 스파이어’와 ‘캐슬 밸리’ 백팩도 출시했다. 활동적인 10대 학생들을 위해 튼튼한 내구성과 27리터의 실용적인 수납 공간, 깔끔한 디자인까지 놓치지 않았다. 

 

탈부착 가능한 허리 벨트가 있어 평소에는 허리 벨트를 빼 사용하고, 수납을 많이 할 경우에는 허리 벨트를 부착해 착용하여 무게를 분산시킬 수 있다는게 컬럼비아의 설명이다.

 

‘스쿨 스포티(School Sporty)’로 1020 영타깃 겨냥

 

하이시에라(High Sierra)는 스포티하고 유니크한 감성을 담은 2017년 S/S 시즌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하이시에라의 2017년 봄∙여름 시즌 신제품 라인은 설렘과 재미, 에너지가 가득한 캠퍼스를 의미하는 ‘스쿨 스포티(School Sporty)’가 콘셉트다.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1020 타깃을 겨냥해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실용성을 겸비한 백팩 및 러기지로 알차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대표상품으로는 에브리데이 백팩(Everyday LT BP), 데일리 백팩(Daily W BP), 레인보우 백팩(Rainbow BP 2) 등을 꼽을 수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남성용으로 출시된 에브리데이 백팩은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백팩으로, 가죽 느낌을 주는 가방 전면부 텍스쳐가 특징이다. 

 

여성용 백팩인 데일리 백팩은 에브리데이 백팩보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출시됐다. 가방 전면을 완전히 오픈할 수 있어 소지품을 넣고 꺼내기 편리하며, 태블릿 슬리브, 사이드 포켓 등이 곳곳에 구비돼 자잘한 소지품이 많은 여성들이 효율적인 수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문화저널21 조우정 기자 cwj@mhj2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