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 대통령상 '굽이굽이 단풍길'

가 -가 +

조원석 기자
기사입력 2017-08-28

▲ 제45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대상 수상작(굽이굽이 단풍길)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김재현 씨가 충청북도 단양군 보발재에서 촬영한 사진 '굽이굽이 단풍길(작품명)'이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세계 속에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할 우수 관광사진 100점을 선정 지난 25일 수상작을 발표했다.

 

대상인 대통령상에는 형형색색의 가을 정취와 보발재(단양군)의 길을 조화롭게 담아낸 ‘굽이굽이 단풍길’이 선정됐으며 ‘가창오리 날다’가 금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빙벽의 함성’과 ‘하늘길’이 은상인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에 선정됐다.

 

올해로 45회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상상 이상의 대한민국(Korea, Beyond Your Imagination)’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내외국인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1만3천5백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관광홍보성, 활용성, 독창성, 예술성 등을 평가 기준으로 응모작을 심사하였으며, 최종 선정된 작품 100점에 총 4,3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입상한 작품들은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 관광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수상작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저널21 조원석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