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동부증권, 효율적인 단기자금 운용 가능한 전단채 Warp 모집

단기투자 가능하면서 시중금리 상회하는 수익률 추구

가 -가 +

임이랑 기자
기사입력 2017-09-13

▲ 동부증권이 오는 18일까지 '동부 해피플러스 전단채 랩(Wrap)'을 모집한다. (사진제공=동부증권)  

 

단기투자 가능하면서 시중금리 상회하는 수익률 추구

 

3개월 단위로 해지와 재투자가 가능한 랩 상품이 출시됐다. 동부증권이 오는 18일까지 투자기간이 짧은 전자단기사채 펀드에 투자해 ‘시중금리+α’의 수익을 추구하는 ‘동부 해피플러스 전단채 랩(Wrap)'을 모집한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동안 효율적인 단기자금 운용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동부증권이 이번에 선보인 '해피플러스 전단채 랩'은 전자단기사채, (AB)CP 포트폴리오 투자로 분산효과와 안정성을 노린 상품이다. 

 

특히 약 3개월 단위의 단기투자가 가능하고 시중금리를 상회하는 수익률을 추구하는 게 장점이다. 기존 랩 상품에 비해 최저 가입금액도 낮춰 10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동부증권 관계자는 “3개월 단위로 해지 또는 재투자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단기자금 운용이 가능하다”며 “운용 중 채권가격이 하락해도 만기 보유를 통해 손실을 피할 수 있고 보다 높은 금리로 재투자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iyr@mhj2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