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프뢰벨, ‘은물 180주년 특별전 : 어린이의 정원’ 전시회 개최

‘은물’의 역사성과 우수성, 프뢰벨 이야기 담은 그림 동화 등 선봬

가 -가 +

이현우 기자
기사입력 2017-09-14

▲유아교육 기업 프뢰벨이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코엑스 D2 홀에서 ‘은물 180 주년 특별전 : 어린이의 정원’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프뢰벨)


유아교육 기업 프뢰벨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코엑스 D2 홀에서 ‘은물 180 주년 특별전 : 어린이의 정원’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프뢰벨의 다중지능 교구 ‘은물’의 역사성과 우수성, 프뢰벨 이야기에 중점을 두고, 독일의 유아교육의 아버지인 프리드리히 프뢰벨(Friedrich W. A. Froebel)의 은물 창안 히스토리와 교육 이념을 연구해온 프뢰벨의 상품라인 프뢰벨러스트의 그림 동화를 선보였다.

 

또한 프뢰벨 그림동화 연구소에서 근무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이 가족과 동물, 자연을 소재로 한 일러스트레이션 원화 150여 점을 비롯, 은물 전문 교사의 테마 작품들과 은물 작품 응모 이벤트 수상작 40여점 등 다양한 작품들도 함께 전시됐다.
 

아울러 9일 오후에는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아동들이 현장에서 은물 작품을 만들어보는 ‘전국 은물 대회’가 전시장 내부 무대에서 진행되기도 했다.

 

이틀간의 전시기간 동안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참여하는 ‘동화와 함께하는 은물 수업’과 ‘은물 체험놀이’ 행사가 이뤄졌으며,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지휘자 금난새와 뉴월드챔버오케스트라의 클래식 공연’과 프뢰벨 내부 강사진의 책육아 강연 등이 이어졌다.

 

이번 전시회는 홈페이지 사전 등록 시 전시장 무료입장으로 진행되었고, 관람객 전원에게 프뢰벨 그림엽서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됐다. 은물 수업과 특별 프로그램은 지난달 16일부터 예약을 통해 진행됐으며, 이번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전예약 등은 프뢰벨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저널21 이현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