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BOOK] 다양한 경험에서 찾는 자아정체성 ‘블룸북:긍정정체성’

‘웰빙PERMA모델’을 통해 긍정정체성 강화 훈련 기법 제시한 마가리타 타라고나

가 -가 +

임성원 인턴기자
기사입력 2018-01-03

 

 

마가리타 타라고나가 ‘블룸북:긍정정체성’을 출간,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긍정자아를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자신의 모습을 표현하는 스토리는 단순한 경험에서 비롯된 것이 아닌, 스스로 어떻게 느끼고 생각하며 어떤 가능성과 장애물을 떠올리는 지 등 다양한 모습을 통해 나타낼 수 있다고 본다.

 

이때 저자는 긍정성이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즉 긍정성이 ▲낙관성 ▲회복력 ▲수용 ▲열린 마음 ▲목표의식 등과 같은 심리적 강점들을 키워준다는 것이다. 또 이를 위한 몰입을 경험하기 위해 끊임없이 우리의 기술과 도전의 난이도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전한다.

 

이 책은 개인의 스토리를 구성하고 긍정정체성을 강화하는데 마린 셀리그만의 웰빙 지표 ‘웰빙PERMA모델’을 활용했다. 

 

▲긍정정서(Positive Emotion) ▲몰입(Engagement) ▲관계(Relationships) ▲의미(Meaning) ▲성취(Accomplishment)로 총 5가지 요소로 구성된 ‘웰빙PERMA모델’을 통해 저자는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긍정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는 내러티브(Narrative) 훈련 기법을 6주간의 코스로 배울 수 있게 구성했다.

 

문화저널21 임성원 인턴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