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LG생활건강, ‘빌려쓰는 지구스쿨’로 친환경 습관교육 알린다

‘빌려쓰는 지구스쿨 3기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개최…창의적 온라인 콘텐츠 제작 등 친환경 습관교육 확산

가 -가 +

박수민 기자
기사입력 2018-03-13

LG생활건강이 청소년들의 올바른 환경교육 습관을 확산시키기 위해 나섰다. 대학생 기자단을 꾸려 청소년들과 창의적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친환경 습관교육 보급을 실시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2일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빌려쓰는 지구스쿨 3기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빌려쓰는 지구스쿨’은 습관이 형성되는 청소년 시기, 일상생활에서 제대로 배워본 적 없는 ▲세안 ▲양치 ▲설거지 ▲세탁 ▲진로교육 등을 교과목으로 설계해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정규 수업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 LG생활건강이 지난 12일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빌려쓰는 지구스쿨 3기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제공=LG생활건강) 

 

회사 측은 지난 2월 전국 대학(교) 휴학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빌려쓰는 지구스쿨 3기 기자단(이하 대학생 기자단)’ 모집을 실시, 에디터와 영상, 디자인 등 3개 분야에서 총 12명을 선발했다. 

 

대학생 기자단은 이달부터 약 4개월 동안 ‘빌려쓰는 지구스쿨’ 수업을 진행 중인 중학교 현장을 탐방, 청소년들의 미래 꿈을 키워주는 교육현장 및 친환경 습관교육을 창의적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블로그나 SNS 등을 통해 널리 전파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LG생활건강은 향후 대학생 기자단에게 소정의 활동비와 봉사활동 수료증을 제공하고, 최우수 활동팀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빌려쓰는 지구스쿨 대학생 기자단은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새로운 경험과 더불어 전문 강사진의 환경교육과 LG생활건강 임직원의 멘토링까지 대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활동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수민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