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Sh수협은행 ‘농신보 플러스 대출’ 출시

신용보증서 만으로 대출한도 부족한 개인·법인사업자 대출 가능

가 -가 +

임이랑 기자
기사입력 2018-04-16

신용보증서 만으로 대출한도 부족한 개인·법인사업자 대출 가능

수산·어업인들 경영자금 마련 숨통 트일 듯

 

Sh수협은행이 문재인 정부의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 제대 개선 방안을 선제적으로 반영한 신상품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수협은행은 수산정책자금의 효율적 집행과 함께 수산·어업인의 금융지원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수협은행은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서 발급대상 수산·어업인데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농신보 플러스 대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 수협은행은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서 발급대상 수산·어업인데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농신보 플러스 대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사진제공=Sh수협은행)  

 

이번에 실시되는 ‘농신보 플러스 대출’은 신용보증서 만으로 대출한도가 부족한 수산·어업 분야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에게 보증서 대출금액의 최대 30%를 신용대출로 추가 지원하는 상품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5000만원이며, 차주의 신용등급 및 보증비율에 따라 최대 1.0%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농신보 플러스 대출 출시를 통해 138만 수산·어업인들의 경영자금 마련에 다소나마 숨통이 트일 것”이라며 “정부의 농업신용보증제도 개선에 발맞춰 수산정책자금의 효율적 집행과 관련 서비스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