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휴메딕스, 아리바이오와 전략적 제휴 체결

양사, 고기능성 화장품 연구개발 및 생산 협력 나선다

가 -가 +

박영주 기자
기사입력 2018-05-16

양사, 고기능성 화장품 연구개발 및 생산 협력 나선다
“바이오 벤처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통해 시너지 발휘할 것”

 

휴메딕스가 16일 안양본사에서 바이오 벤처기업 ‘아리바이오’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화장품 공동연구개발 및 생산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휴메딕스는 자사의 고순도 히알루론산 화장품 ‘엘라비에 코스메틱’을 포함해 휴메딕스의 다양한 화장품에 대한 생산을 아리바이오에 위탁할 예정이며, 아리바이오는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현재 개발 중인 화장품 신제품 개발 내용을 휴메딕스와 공유해 제품 개발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 16일 오전 휴메딕스 안양본사에서 휴메딕스 정구완 대표(가운데 왼쪽)와 아리바이오 성수현 대표(가운데 오른쪽)가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휴메딕스)

 

이번에 휴메딕스와 첫 전략적 제휴를 맺은 아리바이오는 지난 2010년 설립된 기업으로,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신약개발 및 화장품·건강기능식품·일반식품·바이오의약품·기능성음료 등을 개발해 유통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2개의 신약 파이프라인과 50여개의 특허출원, 200여건의 지식재산권 등록 등의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

 

전략적 제휴를 맺은 양사는 지속적인 기술 교류를 통해 자체보유 중인 원천기술 및 연구개발 노하우를 집약한 신규 아이템을 공동 발굴하고,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로 발전시킴으로써 시너지를 창출해가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휴메딕스 정구완 대표는 “바이오 벤처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휴메딕스의 뛰어난 원료기술과 유통, 마케팅 노하우를 더한다면 고기능성 화장품 분야에서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며 “앞으로 아리바이오와 화장품 개발 및 생산역량을 결합해 시장에 없던 새로운 고기능성 화장품의 상업화와 글로벌 시장진출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