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5월 고객과 함께 추억을’…시중은행, 가정의달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 신규 고객 대상 백화점 5만원 상품권 증정

가 -가 +

임이랑 기자
기사입력 2019-05-14

우리은행, 신규 고객 대상 백화점 5만원 상품권 증정

KB국민은행, 리브통(디지털저금통), KB위대한 유산 신탁 상품 출시

NH농협은행, 친구·연인 위한 ‘사과나무 분양’ 이벤트

KEB하나은행 ‘행복레시피’ 이벤트 통해 가족단위 고객 대상 이벤트

신한은행, 자녀와 부모 위한 적금 상품 출시

 

가정의 달인 5월 시중은행들이 각종 이벤트를 통해 대대적인 고객 유치에 나섰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스승의날이 잇달아 있는 5월이기에 시중은행들은 고객에게 뜻 깊은 추억을 선물해 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우리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첫 거래 고객을 위해 ‘우리가족 투게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가족 투게더 이벤트’는 우리은행 거래가 없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추천하는 연령대별 입출금 상품을 가입하고, 급여를 이체하거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자동 응모되며, 응모 고객 중 300명을 뽑아 5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KB국민은행은 자녀들이 가입하면 좋은 금융상품인 리브통(디지털저금통)과 금지옥엽 신탁상품 등의 상품들을 잇달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조금은 생소한 디지털 저금통이라는 타이틀을 지닌 리브통은 현금 없는 사회를 살아갈 아이들을 위한 IoT기반의 디지털 저금통이다. 

 

더욱이 언제 어디서든 온 가족이 저금을 할 수 있고 저금 과정을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국민은행은 고령인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사회적 상황에 초점을 맞춰 ‘KB위대한유산 신탁’ 상품도 내놨다. 해당 상품은 가치 변동성이 적은 금 실물을 상속 증여할 수 있는 유언대용신탁 상품이며,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을 매월 소액 적립해 살아생전 노년기를 안정적으로 대비할 수 있게 했다. 

 

NH농협은행은 이달 말일까지 ‘가정의 달 사과나무 분양 SNS 이벤트’를 농협은행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농가소득 5000만원 국민공감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특별한 사과나무를 분양받을 수 있는 뜻 깊은 추억을 선물하고자 기획했다. 

 

▲ (사진제공=우리은행(위), NH농협은행(아래))     

 

이벤트 참여 방법은 분양 희망 지역과 사연 및 농업인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이를 통해 총 400여명의 참여자를 추첨해 ▲충북 청주(200명), ▲경북 청송(100명), ▲전북 장수(100명)에 위치한 각 농장의 사과나무를 분양받고 수확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더불어 농협은행은 다음달 30일까지 2개월간 농협은행 디지털채널(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에서 정기 예금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취향저격 정기 예금 가입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디지털채널에서 정기예금 상품에 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 중 총 1541명을 추첨해 부모님을 위한 450만원 상당 안마의자 1명, 부부를 위한 커플스파이용권 10명, 자녀를 위한 한삼인 아이홍삼 30명, 가족을 위한 또래오래치킨 모바일쿠폰 500명, 나를 위한 스타벅스 싱글디저트세트 모바일쿠폰 1000명을 가족 구성원 취향 맞춤형 경품으로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 ‘가정의 달 행복레시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지난 2일부터 가족 기념일, 소모임 친목 행사, 단체 여행 등을 위한 목돈 마련용 ‘내맘적금’과 초간편 자유적립식 고금리 재테크 상품인 ‘하나원큐적금’ 상품도 출시했다.

 

‘내맘적금’의 경우 개인 및 개인사업자 손님 대상의 자유적립식 적금상품으로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6개월이상 60개월 이하, 매월 500만원 한도 내에서 만기일 지정이나 납입이 자유롭고 다양한 자동이체 주기 선정도 가능하다. 금리는 지난 2일 기준으로 1년제 연 1.8%의 기본금리에 계약기간의 1/2이상 월부금자동이체  시 연 0.5%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연 2.3%까지 제공된다.

 

‘하나원큐적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손님 대상의 초간편 자유적립식 고금리 재테크 적금상품으로 스마트폰뱅킹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1년에 매우러 2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 납입이 가능하며, 금리는 지난 2일 기준 연 2.0%의 기본금리에 마케팅 동의 시 연 1.0%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연 3.0%까지 제공된다.

 

또한 하나은행은 5월 한달 간 신상품인 내맘적금, 하나원큐적금과 기존상품인 급여하나월복리적금의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총 555명을 추첨해 공기청정기, 외식상품권, 백화점사움권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어린 자녀가 있는 손님이 가입 시 ‘자녀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축구교실’에 참가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가정에 프로축구클럽 FC서울과 수원삼성 유소년팀 코치들이 함께하는 축구교실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 (사진제공=KEB하나은행(위), 신한은행(아래)) 

 

더불어 하나은행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를 위해 만6세부터 만12세 이하 어린이가 청약통장에 가입 시, 1만명 선착순으로 1만 하나머니 바우처를 제공하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어린이바우처 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어린이들을 위한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와 함께 ‘신한 키자니아 DREAM 적금’을 출시했다. 해당 적금 상품은 최고 이자율 연 2.75%로, 최근 3개월 적금 최초 가입 고객 연 1.0%p, 키자니아 고객 모두에게 연 0.5%p 특별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신한 키자니아 DREAM 적금’ 상품 출시를 기념해 신한은행은 5월2일부터 7월말일까지 ▲선착순 신규 고객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신한 플러스를 통한 상품 신규 시(잔액 5만원 이상 계좌 대상) 매월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키자니아 2인가족 무료이용권과 100명의 고객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만점을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자니아파크 현장 가입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캐릭터 인형, 쿠션, 열쇠고리,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한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