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전 등 36개 公기관 대외 신뢰도 높인다

19일 ‘공기업 청렴사회협약’ 체결

가 -가 +

성상영 기자
기사입력 2019-07-19

▲ 한국전력을 비롯한 36개 공공기관장들이 19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공기업 청렴사회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전력)

 

1·2·3군 주요 공공기관들이 투명경영 강화와 청렴도 제고 등 대외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힘을 모았다.

 

한국전력을 비롯한 36개 공공기관은 19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의장 김종갑 한전 사장)를 개최하고, ‘공기업 청렴사회협약을 체결했다.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는 청렴하고 투명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주요 공공기관이 모여 발족한 협의체다. 협의회에는 한전 외에도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철도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가스공사, 대한적십자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메이저급 공기업이 대거 가입돼 있다.

 

이날 체결된 공기업 청렴사회협약은 윤리·청렴·투명경영 강화 부패 방지 및 청렴도 제고 청렵협약 이행 및 점검 등과 관련한 실천과제를 포함해 총 19개 조항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청렴사회민관협의회 회원단체 30곳 중 처음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신규 회원사 가입 승인과 청렴 경영 성공·실패 사례집 발간, 하반기 활동계획 등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특강과 토론이 열렸다.

 

협의회 의장을 맡은 김종갑 한전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의회가 추구하는 목표는 청렴하고 투명한 사회 구현이라고 강조하면서 반부패·청렴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국가 청렴 정책에 선도적으로 참여해 깨끗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협의회는 최근 불거진 공공기관 채용비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회원사별 채용 프로세스를 비교·분석한 모범안을 작성하기 위해 하반기에 채용 투명성 강화 TF’를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