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S&P, 대림산업에 투자적격 ‘BBB’ 등급 평가

대림산업, 세계 양대 신용기관으로부터 안정적 수익성 인정 바다

가 -가 +

임이랑 기자
기사입력 2019-07-19

대림산업, 세계 양대 신용기관으로부터 안정적 수익성 인정 바다

자금 조달 여건 개선과 글로벌 디벨로퍼 도약에 박차 

 

대림산업이 세계 양대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투자적격 등급의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대림은 세계 양대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재무적 안정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에쓰오일, SK E&S 등이 대림산업과 동일한 수준이다.

 

대림산업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로부터 투자적격에 해당하는 ‘BBB’신용등급을 부여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등급전망은 ‘안정적(Stable)’이다. 지난 17일 무디스에서도 대림에 대해서 투자적격 등급인 ‘Baa2Baa2’로 평가한 바 있다.

 

▲ 대림산업 본사 전경.대림산업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로부터 투자적격에 해당하는 ‘BBB’신용등급을 부여받았다고 19일 밝혔다.(사진제공=대림산업)     

 

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대림산업에 대해서 “건설과 석유화학의 우수한 시장 지위와 안정적 영업실적 및 현금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재무구조가 꾸준히 개선되어 왔고 현금유동성이 풍부한 것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주요 한국 기업들의 신용도가 하락 사이클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대림산업은 신규로 투자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따라서 대림산업은 해외 수주 경쟁력과 글로벌 금융시장에서의 지위가 한 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이번 국제 신용등급 획득을 계기로 자금 조달 여건 개선과 글로벌 디벨로퍼 도약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