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성독립운동가 재조명, ‘평화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강연, 로비음악회,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가 -가 +

정민수 기자
기사입력 2019-07-22

강연, 로비음악회,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절망 속에서 희망을 밝힌 여성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는 ‘평화토크콘서트’가 성황리 개최됐다. 

 

지난 20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토크홀과 경기천년길 갤러리 등에서 ‘절망 속에서 희망을 밝힌 여성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다’라는 주제로 평화토크콘서트가 개최됐다.

 

▲ 20일 오후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토크홀에서 평화토크콘서트가 개최됐다.  © 정민수 기자


광복회 경기도지부 의정부시지회(회장:남주우)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심옥주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장의 강연과 로비음악회, 토크콘서트가 진행됐으며, 여성독립운동가 전시회 및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토크콘서트에서는 여행스케치의 남준봉, 권기옥 독립운동가의 후손 권세인 양이 활동하고 있는 리에토 앙상블, 의정부시립소년소녀합창단,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서 전해 내려오는 가사를 재창작한 ‘대한이 살았다’를 공연한 윤유, 포천반월오페라단 등이 출연했다.

 

국가유공자인 한 참석지는 “오늘 행사에 함께하면서 주관하신 광복회에 참 감사하다”며, “오늘 다시금 자부심을 느끼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주우 광복회 경기도지부 의정부시지회장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여성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는 행사를 개최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기회가 있다면 계속해서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는 행사를 해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평화토크콘서트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민간공모 지원사업(2차)’에 공모해 경기문화재단으로 부터 지원 받아 광복회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예술진흥원, 의정부예술공장,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 시민공감, (사)21세기정치연합 의정부시지회, YWCA가 협력했다.

 

문화저널21 정민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