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신협중앙회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 개최

150명 선발에 전국 120개 대학에서 참가 신청

가 -가 +

임이랑 기자
기사입력 2019-08-20

150명 선발에 전국 120개 대학에서 참가 신청

전국 신협 공동채용 시 서류전형 통과 특전 제공

 

신협중앙회가 신협 등 금융협동조합에 대한 이해의 폭과 친밀감을 높이고 대학생들의 장래직업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대학생 신협 체험 행사’는 올해로 9년째를 맞이했으며, 신협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 김윤식 신협중앙회 회장이 인삿말을 하고 있다. 신협중앙회는 전국 대상을 대상으로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제공=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는 전국 대상을 대상으로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울러 신협중앙회는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전국 신협 직원 공동채용 입사지원 시 1차 서류전형 통과의 혜택을 제공해 취업난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취업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4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 모집기간에 전국 120개 대학 451명이 접수, 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의 참여열기가 높았으며, 150명의 대학생을 최종 참가자로 선정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신협과 사회적 금융에 대한 소개 ▲협동조합의 길을 선택한 신협인의 이야기 ▲신협 직원 공동채용 안내 ▲신협중앙회 채용안내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협동조합과 신협에 대해 알아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금번 대학생 체험행사를 통해 서민과 중산층에게 든든한 등을 내어주는 사회적 금융협동조합으로서의 신협의 가치가 알려지고, 97조원의 순수 민간자본을 바탕으로 세계 신협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신협이 청년층에게 더욱 친숙한 금융기관이 되기를 기대” 한다며 “청년협동조합 창업 지원,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신협이 대한민국의 청년들을 평생 어부바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협중앙회는 이번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체험후기 공모전을 실시해 행사 참여 소감과 신협 발전에 대한 제안을 듣고, 우수 후기 작성자에게 소정의 상금과 신협중앙회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 특전을 부상으로 수여한다. 더불어 전국의 대학생 등 청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 신협의 가치와 사회적 역할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소통과 참여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