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SK텔레콤, 과학영재 찾아 차세대 ICT 기술 강연

서울과학고서 제4회 YT클래스 개최

가 -가 +

성상영 기자
기사입력 2019-09-18

AI·머신러닝·블록체인 등 ICT 기술 알려

전국 과학고 교사·학생들 높은 관심 보여

 

SK텔레콤이 전국에 있는 과학영재들에게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의 근황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강연인 ‘YT 클래스를 지난 17일 서울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

 

YT클래스는 SK텔레콤 직원들이 전국의 영재고와 과학고를 방문해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차세대 ICT 기술과 자사 기술 현황에 대해 강연을 하는 행사다. 지난달에는 제주과학고에서 ‘5G 시대 데이터, AI 기술이 만드는 세상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 SK텔레콤이 전국에 있는 과학영재들에게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의 근황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강연인 ‘YT 클래스’를 지난 17일 서울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 (사진제공=SK텔레콤)

 

17일 강연에는 SK텔레콤에서 ‘5G 특허왕으로 불리는 이종민 테크이노베이션그룹장이 강사로 올랐다. 이 그룹장은 테크놀로지 기반 혁신을 주제로 SK텔레콤이 실제 서비스하고 있는 소위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에 관해 실제 사례를 들며 학생들의 호응을 유도했다.

 

YT 클래스를 주관한 어진영 서울과학고 교사는 “5G를 통해 앞으로 다가올 변화에 대해 학생들이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은 시간이었다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기술을 통해 펼쳐질 새로운 세상에서도 큰 역할을 할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연에 참석한 서울과학고 2학년 옥준성 학생은 일반적인 기술 혁신에 대해 여러 강의를 들어봤지만, 통신 분야에서 구체적인 혁신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알 수 있는 강연은 이번이 처음이었다라며 “5G 기술 등 현실을 바꾸는 통신기술 혁신에 대해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오는 11월 제5YT클래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희섭 SK텔레콤 PR1실장은 전국 과학고 선생님들로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대한민국의 미래 ICT 주역인 고등학생들의 관심 분야를 잘 살펴 과학도의 꿈을 잘 펼쳐나갈 수 있도록 더욱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성상영 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