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면세쇼핑에서 환전까지’…신세계면세점, 우리은행과 MOU체결

신세계면세점, 우리은행과 드라이브 스루 환전 서비스 체결

가 -가 +

임이랑 기자
기사입력 2019-11-15

신세계면세점, 우리은행과 드라이브 스루 환전 서비스 체결

이용 고객의 쇼핑 및 여행 편의 극대화 위해 노력

 

신세계면세점이 우리은행과 드라이브 스루 환전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신세계면세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모바일로 환전을 신청하고 면세쇼핑 후 귀가길에 스드라이브 스루 환전소를 방문해 외화를 수령하면 된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14일 우리은행과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을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드라이브 스루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세계면세점 문현규 마케팅 담당 사무와 우리은행 디지털금융그룹장 황원철 상무 등이 참석했다.

 

기존에는 환전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었지만 외화 수령의 경우 주로 평일에 은행 지점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 (왼쪽부터) 문현규 신세계면세점 마케팅 담당 상무, 황원철 우리은행 디지털금융그룹장 상무.신세계면세점은 지난 14일 우리은행과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을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드라이브 스루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하지만 이번 업무협약으로 신세계면세점 고객들은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주말 면세 쇼핑을 왔을 때 드라이브 스루 환전소‘에서 외화를 빠르고 안전하게 수령할 수 있게 돼 고객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우리은행 모바일앱으로 환전을 신청하고 자동차로 드라이브 스루 환전소에 방문하면 차량번호, QR, 생체인식을 통해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손쉽게 외화 수령이 가능하다.

 

명동점 맞은편에 위치한 우리은행 본점 주차장에 마련된 드라이브 스루 존에서 주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우리은행 주차장은 신세계면세점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면 최대 3시간 주차가 가능하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우리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신세계면세점을 찾는 고객들이 간편하게 환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여행객들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꼭 필요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업계와의 협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라이브 스루 환전은 향후 우리은행과 신세계면세점의 추가 조율을 통해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