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일동홀딩스·일동제약, 나란히 ‘여가친화기업’ 선정

일동제약, 우수기업 4개사에 선정…문체부장관 표창 받아

가 -가 +

박영주 기자
기사입력 2019-12-11

일동제약, 우수기업 4개사에 선정…문체부장관 표창 받아

“임직원의 삶의 질 향상은 회사발전과 직결되는 핵심 가치”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은 각각 문화체육관광부가 인증하는 ‘여가친화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여가친화기업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것으로,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 및 문화를 확립하고 지원과 운영이 모범적인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인증심사는 근무시간‧연차휴무 등 근로와 관련한 제도 및 조직문화에 대해 임직원 설문 뿐만 아니라 전문가 현장 점검 등을 토대로 이뤄진다. 최종 결과 올해는 총 44개 회사가 여가친화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 서진식 일동제약 부사장(위쪽 사진 왼쪽)과 최규환 일동홀딩스 전무(아래쪽 사진 왼쪽)가 여가친화기업 인증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일동제약)

 

인증식은 지난 10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됐으며, 특히 일동제약은 44개 인증사 중 △롯데호텔 △셀메이트 △한국수자원공사 등과 함께 여가친화 우수기업 4개 회사에 뽑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 측은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 등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임직원 복지의 중요성을 회사 경영지침에 반영해 의지적으로 가꿔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증식에 참석한 서진식 일동제약 부사장은 “의미있는 좋은 상을 받아 큰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며 “임직원의 삶의 질 향상은 회사발전 및 비전실현과 직결되는 핵심 가치인 만큼 더욱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