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스마트뷰티기업협회, 연성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바이오 코스메틱 분야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 등 적극 협력

가 -가 +

박명섭 기자
기사입력 2020-02-21

바이오 코스메틱 분야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 등 적극 협력

 

코스메틱과 IT를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K-스마트뷰티기업협회(회장,김희수·조영득)가 연성대학교(총장 권민희)와 상호교류․협력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환경 하의 바이오 코스메틱 분야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21일 오후, 연성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사)K-스마트뷰티기업협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 박명섭 기자


21일 오후 경기도 안양시 연성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K-스마트뷰티기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약 및 융합 작능단체 협의회의’에서 K-스마트뷰티기업협회와 연성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업무협약식이 개최됐다.

 

이날 현장에는 (사)K-스마트뷰티기업협회측에서 김희수 회장, 박재한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차장, 김귀웅 씨와이 상무이사, 구천모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 사무국장, K-스마트뷰티기업협회 이사인 김철진 제이미인터내셔널 대표, 박종철 지온메디텍 대표가 참석했으며, 연성대에서는 김진배 산학협력단장, 강경희·김홍희 부단장, 김선영 뷰티스타일리스트과 학과장 및 이경은·현지원·배유경·이은주 교수, 심효영 컴퓨터소프트웨어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날 맺은 업무협약은 양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바이오 코스메틱 및 스마트 뷰티 관련 공동 연구 및 기술개발 △바이오 코스메틱 및 스마트 뷰티 관련 대학생 및 성인학습자 대상 직무능력개발, 취․창업역량개발 등을 위한 직업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 △정부 및 지자체 과제 발굴 및 공동 추진 △협약기관의 보유시설, 인적자원, 협력 네트워크 등의 교류 △기타 협약기관의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업무협약 후 양 기관 참석자들은 간담회를 통해 우선 추진할 과제 및 성과창출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연성대학교 김진배 산학협력단장은 “전통적인 산업들이 빠르게 IT산업과 접목돼 가는 시대에 걸맞게, 융합을 통한 사업 전개로 지속적인 발전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 21일 오후, 연성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사)K-스마트뷰티기업협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 박명섭 기자


김희수 K-스마트뷰티기업협회 회장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기관의 도움이 뒷받침된다면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한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차장은 “시에서 관내 대학들과 같이 산학협력을 통한 성공모델을 만들어내는데 기대가 크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귀웅 씨와이 상무이사는 “IT기업으로써 대기업 화장품회사의 시스템을 운용했던 노하우를 통해 이번 업무협약으로 브랜드를 개발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간담회 후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및 라운지, 메이커 스페이스, Gem Cafe, 뷰티스타일리스트학과 실습시설 등 첨단시설을 완비한 학교시설을 둘러봤다. 

 

한편, 연성대학교(성남․안양․인천 직업교육거점센터)는 교육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후진학선도형)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평생직업교육과정과 연계 운영을 통해 성인학습자 대상 직무교육의 성과를 창출하고 효과를 제고하는데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