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4.15.戰線-183]양산 갑 이재영v윤영석. 이재영의 마지막 승부수

가 -가 +

최병국 기자
기사입력 2020-04-01

 

4. 15. 총선 관련 양산 갑 후보자로 민주당은 인재영입 제18호 인사인 이재영 전 대외경제정책연구원원장을 전략 공천했고, 통합당은 현 재선의원 윤영석을 단수 추천했다. 그 외  배당금당에서 서광종이 등록했다. 앞서가는 윤영석 후보를 이재영 후보가 맹렬하게 추격하는 뜨거운 전선이다. 

 

▲ (좌)이재영, 윤영석

 

진보 불모지에서 등원 향한 

이재영 후보의 각종 프로젝트 제시가 변수

 

경남 양산 갑 지역은 역대 총선에서 진보정당 인사들이 당선된 적이 없는 진보 볼모지다. 이러한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민주당이 이재영을 전략 공천했다.

 

경남 양산 갑 선거구의 민주당 이재영 후보는 경남 양산시 원동면에서 태어나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학사·석사를 마치고 모스크바 국립대학교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미국 미시간대학교와 하버드대 방문학자로 활동했으며, 지난 2월6일 민주당 중앙당으로부터 경제 분야 인재 영입 18호로 영입된 후, 지난달 25일 고향인 양산 갑 선거구의 전략공천을 받았다.

 

공천장을 받은 직후 이재영 후보는 “그동안 대한민국 각 분야별 최고의 브레인과 세계적 수준의 연구진들이 포진해 있는 대외경제정책연구원에서 정부의 북방 유라시아 전략 수립과 통상협력방안을 연구하면서 다양한 연구 성과와 러시아와 미국 등 세계 곳곳을 다니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면서 대한민국의 경제 영토 확장에 힘써왔다.”고 밝히면서 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통합당은 경남 양산 갑 후보자로 재선(제19∼20대)의 윤영석 현 의원을 단수추천했다. 윤영석 후보는 제19∼20대 국회에서 원내부대표, 원내대변인, 당 대표 비서실장, 수석 대변인을 역임했으며, 3선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다.

 

윤 후보는 지난달 27일 "초지일관(初志一貫) 양산발전, 일편단심(一片丹心)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한없이 낮은 자세로 오직 국민,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고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행정고시 출신인 윤 후보는 경제정책통으로서 현재 국회 기획재정위원과 예결특위 위원을 맡고 있으며, 미래통합당의 중산층 서민경제 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로서 경남 양산 갑의 대진표는 확정됐다. 현재의 판세는 진보 불모지인 지역적 특징과, 윤 후보가 제19∼20대 당선되어 의정활동을 하였기 때문에 인지도와 지지율에 상당 앞서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일단 앞서가는 통합당 윤영석 후보를 민주당 이재영 후보가 추격하는 양상이다. 그러나 이재영 후보는 영입인재로서 다양한 지역공약을 연속적으로 준비할 것이기 때문에 판세가 수없이 출렁거릴 소지가 다분하다.

 

특히,“지금 세계는 4차 산업시대 디지털 경제시대로 넘어가고 있다며 새로운 방식으로 대전환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작지만 강한 나라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처럼 양산도 세계적인 흐름에 맞게 혁신하고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후속 프로젝트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결국 양산 갑 대첩은 시간이 갈수록 정책대결이 치열해 지면서 판을 달구어 가면서 승패가 혼미 속으로 빠져 갈수도 있는 상황이다. 4. 15. 그날까지 양산 (갑)대첩의 변화상황을 주시하지 않을 수가 없다

 

문화저널21 최병국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양산 20/04/01 [14:17]
인재라.. 우리나라 북방경제에 뭐 특별한 성과가 있는지 모르겠네요.ㅠ 정책도 대동소이한 것 같고.ㅠ
양산2 20/04/01 [15:52]
8년간 뭐했는지 묻고 싶네요 

개 돼지 아닌이상 
머슴이 놀고 먹고 하는데 또 찍어주면
답없습니다
양산사람 20/04/01 [17:29]
양산시민이면 아마 윤의원 활동과 일한것 다 알고 계실텐데.....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