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롯데, 디지털 전환 인재 확보 총력…홍보영상 공개

DT 인재 겨냥 홍보 영상 ‘롯데밸리에 산다’ 유튜브 채널에 공개

가 -가 +

박명섭 기자
기사입력 2020-06-30

롯데는 29일,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T) 인재를 겨냥한 홍보 영상 ‘롯데밸리에 산다’ 를 채용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외부 DT·IT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홍보에 집중한다.

 

▲ 롯데가 디지털 전환 인재를 겨냥한 홍보 영상 ‘롯데밸리에 산다’를 공개했다. (사진제공=롯데지주) 

 

롯데그룹은 채용 공식 유튜브 채널인 ‘엘리크루티비(L-RecruiTV)’를 통해, DT·IT 분야 신입·경력 구직자들을 겨냥한 홍보 영상 ‘롯데밸리에 산다’를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영상은, 롯데 DT·IT 직무의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자신의 일과를 촬영한 브이로그 영상을 다른 계열사 직원들과 함께 살펴보며 각자의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직무 정보와 취업 준비 팁, 기업문화, 복지제도 등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현재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UX·UI 디자인 등 3편이 공개됐으며, 향후 보안, DT전략 등 다른 직무 영상을 순차적으로 제작해 나갈 계획이다. 영상은 롯데 채용 유튜브 ‘엘리크루티비(L-RecruiTV)’를 비롯해 각종 채용 포털, 직무 관련 커뮤니티, 대학교 취업센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7월 13일까지 설문 이벤트도 진행된다. 영상과 연결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설문에 참여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닌텐도 스위치 등을 증정하고, 원하는 회사나 직무의 채용이 진행될 때 자동으로 일정을 공유해주는 ‘채용정보 푸시 알림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는 지난 5월 면세점 빅데이터 직무 수시전형 모집을 시작으로 상시 채용에 나섰으며, 하반기에는 그룹 차원의 ‘DT 공모전’을 통해 대회 수상자에게 채용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지주 정부옥 HR혁신실장은 “사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면서 관련 직무의 선제적인 인재 확보와 체계적 육성이 중요한 화두로 부각되고 있다”며, “각종 채널을 활용해 관련 직무 정보와 성장 가능성, 기업문화 등을 적극 알려 우수한 인재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