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공연] '아무것도 없는 왕국', 무관객 녹화 360도 VR 공연

기획공연, 어린이극 ‘아무것도 없는 왕국’…스마트폰 간편 접속 VR 공연

가 -가 +

박명섭 기자
기사입력 2020-07-07

기획공연, 어린이극 ‘아무것도 없는 왕국’…스마트폰 간편 접속 VR 공연

 

광명문화재단이 코로나19 추가 확산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자 기획공연, 어린이극 ‘아무것도 없는 왕국’을 무관객 녹화로 진행한다.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임철빈)은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하기로 했던 ‘브러쉬씨어터’ 의 어린이극 ‘아무것도 없는 왕국’을 무관중 녹화 공연으로 전환해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광명문화재단은 극장에서 관객을 맞이하는 대신 광명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23일부터 8월 6일 까지 2주에 걸쳐 ‘아무것도 없는 왕국’ 온라인 VR 공연을 진행 할 예정이다.

 

▲ '아무것도 없는 왕국' 공연사진 (사진제공=광명문화재단) 


‘아무것도 없는 왕국’은 객석과 무대의 경계를 허물고 무대 위에서 아이들이 온전히 배우들과 공연을 즐기는 이머씨브 씨어터(Immersive Theater) 형식의 공연으로 어린이 공연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극단‘브러쉬씨어터’의 작품이다. 

 

공연의 이야기는 관객들이 노란 머리 소녀와 함께 아무것도 없는 왕국으로 들어가면서 시작된다. 소녀와 관객은 그 안에서 다른 사람들과 같이 춤을 추고 정글을 탐험하기도 하며 ‘아무 것도 없는 왕국’을 모험하게 된다.

 

광명문화재단은 ‘아무것도 없는 왕국’ 의 공연을 360도로 촬영해 선보일 예정이다. 관객들은 실제 공연 영상을 360 각도에서 즐길 수 있으며, VR 기기가 없어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광명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23일(목) 14시부터 8월 6일(목) 18시까지 2주간 누구나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공연 개요]   

○ 공 연 명 : 어린이극 <아무것도 없는 왕국>

○ 관람방법 : 유튜브 광명문화재단 채널

○ 관람기간 : 2020. 7. 23.(목) 14:00 ~ 8. 6.(목) 18:00

○ 주    최 : 광명문화재단

○ 주    관 : 브러쉬씨어터

○ 후    원 : 경기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광명시

○ 관 람 료 : 무료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