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코너스톤아카데미, 두번째 정기 미술 전시회 ‘HARMONY’ 성황

코너스톤 미술 전시회, 6~8일 인사아트프라자서 개최

가 -가 +

박명섭 기자
기사입력 2020-08-11

코너스톤 미술 전시회, 6~8일 인사아트프라자서 개최

코너스톤 고등부 학생들의 다채로운 작품 60여점 전시

코너스톤미술부, 세계 명문 아트스쿨 합격…각종 외부 미술대회 석권

 

미국 사립인가 획득으로 미국식 커리큘럼과 기독 프로그램을 교육하는 코너스톤아카데미(이하 ‘코너스톤’)의 두 번째 미술전시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코너스톤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인사아트프라자에서 두번째 정기 미술 전시회 ‘2020 CCAS ART EXHIBITION EPISODE Ⅱ. HARMONY’ 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 인사아트프라자에서 개최된 코너스톤 미술 전시회 (사진제공=코너스톤아카데미) 


이번 전시회에는 코너스톤미술부 고등학생들의 다양한 세계관이 담긴 독창적이고 수준 높은 6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인사아트프라자에서 기성 작가가 아닌 학생들의 작품이 전시된 것은 ‘코너스톤’이 처음이다.

 

코너스톤은 전시회 기간 동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의무 착용, 열 체크, 손소독, 전자출입명부(QR 코드)시행 등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또한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북한 어린이들과의 문화예술 합동 전시회를 열고 싶다는 생각을 전하며 어린이들을 먹일 빵과 우유 성금을 기탁했다.

 

전시회 담당자는 “모든 과정을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행했다”면서, “학생들이 지닌 각각의 재능과 개성, 열정이 한데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뤘다는 평가 속에 전시회 기간 내내 많은 관람객들의 방문이 이어졌다”고 밝혔다.

 

Dempsey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오랫동안 준비해온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관람하며, 위로받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Opening Ceremony현장. (사진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코너스톤 최혜정 목사, Dempsey 교장,주세은 학생, 코너스톤 미술 전시회에 참여한 고등부 학생들 (사진제공=코너스톤아카데미) 


최승원 이사장은 “미술 전시회, 오케스트라 공연 등을 진행하고, 다양한 클럽 활동과 대회 도전을 적극 독려하는 것은, 여러 분야를 경험하며 각자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해 키우기를 바라기 때문”이라며, “각종 외부 대회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하고, 대학 입시에서도 최고의 성과를 얻는 등 그간의 노력들이 좋은 결실을 맺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최 이사장에 따르면, 코너스톤미술부 학생들은 세계적인 미술대회 ‘State Fish Art Contest’에 참가해 ‘1st Place International Winners’ 수상,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 High School Competition ‘Art and Design’ 부문에서 'Honorable Mention'을, ‘2020 국제 캐릭터 콘텐츠 공모전’에서 특별상, 금상, 특선 등13개 부문을 석권했다. 더불어, Class of 2020 미술 전공 졸업생들은 세계 명문 아트스쿨 파슨스, 시카고 예술, 프랫, CCA, SCAD 등에 합격한 바 있다.

 

한편, 코너스톤은 AI, NCPSA 등 다양한 세계 학력인증기관으로부터 인가받은 교육기관으로 AP 및 SAT 공식 테스트 센터로 지정됐으며,코너스톤의 졸업생들은 미국 사립학교와 동일한 졸업장과 학위를 취득, 전 세계 대학교에 진학이 가능하다. 코너스톤 관계자는 “2020년 두 번째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UC 버클리, UCLA, 에모리 등 전 세계 74개의 명문 대학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