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삼성물산, 싱가포르 품질평가제도 최고등급 수상

가 -가 +

최재원 기자
기사입력 2020-08-12

 

▲ 싱가포르 State Courts-3 야경도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공한 싱가포르 주법원창사 현장이 싱가포르 건설청의 품질평가제도인 콘쿼스 최고 등급인 ‘스타(STAR)’ 등급을 받았다.

 

12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콘쿼스는 싱가포르 정부가 1989년부터 도입한 건축물 품질 평가 시스템으로 건축, 구조, 기계/전기 등 3가지 영역을 평가해 최종 평가 점수가 95점이 넘으면 가장 높은 등급인 스타등급을 부여받는다.

 

삼성물산이 시공한 싱가포르 주법원 건물은 싱가포르 다운타운의 차이나타운 인근에 최고35층, 186미터의 높이로 지어진 싱가포르에서 가장 높은 공공건축물임.법정동과 재판부 오피스동 2개의 건물로 구성되었으며, 커다란 서재의 느낌을 주는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법원의 외벽 공사는 2.5톤에서 6톤에 이르는 2700개의 콘크리트 외장판넬이 설치되고,두 개의 건물 사이에는 39개의 연결통로가 설치되는 등 시공이 쉽지 않았던 프로젝트다. 

 

삼성물산은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에도 노력을 기울이면서 품질과 안전관리에도 성공하며 싱가포르 건설시장의 강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품질측면에서 매우 엄격한 싱가포르 관공사에서 당사의 품질관리 노력을 인정받았으며,향후 싱가포르 뿐 아니라 콘쿼스를 참고하는 국가들의 프로젝트에 참여할 때도 유리한 조건을 갖추게 되었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