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HK이노엔, 탈모‧두피케어 브랜드 ‘스칼프메드’ 론칭

유산균‧레드캡슈바이옴‧나노 캡슈레이션 공법 등 적용

가 -가 +

박영주 기자
기사입력 2020-08-12

유산균‧레드캡슈바이옴‧나노 캡슈레이션 공법 등 적용

식약처로부터 탈모증상 완화 도움 기능성 화장품 인정

 

HK inno.N(구 CJ헬스케어)이 사업영역을 확대해 탈모‧두피케어 전문 브랜드인 ‘스칼프메드’를 론칭하고 관련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스칼프메드’는 △레드캡슐(탈모케어) △그린캡슐(두피진정) △블루캡슐(수분공급) 등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이중 첫번째로 선보이는 레드캡슐 시리즈는 식약처로부터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았으며, 탈모 관리에 도움을 주는 특허를 적용했다. 

 

▲ HK이노엔은 탈모‧두피케어 전문 브랜드 ‘스칼프메드’를 론칭했다. (사진제공=HK이노엔)

 

레드캡슐 시리즈에 쓰인 특허소재 중 하나인 ‘레드캡슐바이옴’은 탈모케어 시장에서 효능이 입증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사용됐다. 유산균·헛개나무·백하수오뿌리 등 6가지 항산화 소재 조합으로, 스트레스성 탈모 방지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 

 

특허기술인 ‘나노 캡슐레이션 공법’을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이 기술은 각 소재들을 나노 사이즈로 농축해 캡슐에 담아 두피와 모발이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하도록 돕는다. 

 

국내 헤어케어 시장은 약 1조1000억원으로 2018년 대비 2019년 연7%의 성장률을 이루며 매년 커지고 있다. 특히 전체시장의 21% 비중을 차지하는 기능성 탈모완화 제품 시장은 2018년 대비 2019년 31% 성장하며 헤어케어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앞서 한국콜마와의 시너지를 통해 병의원용 더마 화장품 브랜드 ‘클레더마’를 런칭한 HK inno.N은 탈모‧두피케어 브랜드 론칭으로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간다는 전략이다. 

 

HK inno.N 관계자는 “스칼프메드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과 함께 24시간동안 은은한 향이 지속되는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브랜드”라며 “제약연구 역량과 한국콜마의 퍼스널케어 개발 역량 시너지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헤어케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