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LH 공동주택 비대면 공동체활동 공모

가 -가 +

최재원 기자
기사입력 2020-08-12

 

 

LH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더불어 함께 사는 주거문화를 만들기 위해 ‘공동주택 언택트 공동체활동 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코로나19로 사회 전반에서 대면활동이 감소됨에 따라, 비대면 공동주택 공동체활동 사례와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속가능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함께하는 공동체활동’으로, 에세이‧영상‧아이디어 등 총 3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에세이와 영상부문은 전국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의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사무소 및 기타 단지내 활동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비대면 공동체활동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후기와 참여자 인터뷰 등을 포함해 에세이를 작성하거나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아이디어 부문은 공동체활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지속가능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이끌어낼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3건 등 총 18건을 선정해 총 2,29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한다. LH는 우수작을 사례집 발간 및 공동체 전문가 양성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온라인 작품 접수 후 심사를 거쳐 10월 중 당선작 선정 및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