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경제문화연구원, 음악과 함께하는 북콘서트 개최

한국경제문화연구원, ‘세상을 바꾸는 힘! 문화융합’ 출판기념 음악회 개최

가 -가 +

신광식 기자
기사입력 2020-09-02

‘세상을 바꾸는 힘! 문화융합’ 출판기념 음악회 개최…30여 명 초청인사만 참여

 

문화로 세상과 소통하자는 외침이 담긴 책 ‘세상을 바꾸는 힘! 문화융합’의 출간을 기념하는 음악회가 열린다. 

 

한국경제문화연구원(KECI, 회장 최세진)은 오는 10일 서울 서초구 빛과소리아트홀에서 <세상을 바꾸는 힘! ’문화융합‘>의 출간을 기념하는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세상을 바꾸는 힘! 문화융합’ 출판기념 음악회 브로셔 (사진제공=한국경제문화연구원) 


세상을 바꾸는 힘! 문화융합’은 저자인 최세진 한국경제문화연구원 회장의 문화로 세상과 소통하자는 외침들이 수록돼 있다. 또한 문화강국을 향한 네트워크 구축 및 문화산업을 통한 신성장 동력 창출 등 이 시대가 요구하는 사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음악회에 앞서 열리는 북 콘서트에는 저자인 최세진 회장과 정석균 한양대학교 정책대학원 원장, 탁계석 한국예술비평가협회 회장의 토크 콘서트에 이어 세계합창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임창배 교수의 사회로 음악회가 진행된다.

 

음악회는 소프라노 오은경과 테너 김동원이 △내맘의 강물(이수인) △여자의마음(베르디, 오페라 리골레토) △축배의노래(베르디,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오솔레미오(이탈리아 민요) 등 우리에게 친근한 가곡 및 오페라 아리아를 들려주며, 색소포니스트 손진의 My Heart Will Go On (Love Theme from Titanic) 등 심금을 울리는 연주가 이어진다. 또한 △피아노 이영은 △첼로 김요한 △플룻 백혜원 △바이올린 장현지의 연주가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한편,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상황에서 개최되는 만큼 30여명의 초청인사들만 참석하는 행사로 진행되며, 체온 측정 및 문진표 작성, QR코드 활용 전자명부 작성을 비롯해 공연 중 마스크 착용과 객석 띄어 앉기 등 철저한 대비 속에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 전 과정은 문화저널21 유튜브 채널로 녹화 중계될 예정이다.

 

저자는 “문화가 없는 민족은 멸망할 수밖에 없다”며 “문화가 곧 미래이며 문화산업이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화저널21 신광식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