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노브메타파마, 美 FDA 임상2c상 IRB 신청…유증 검토

가 -가 +

최재원 기자
기사입력 2020-10-22

 

 

유상증자, 기술이전, 투자유치로 자금 확보

만성신장질환치료제 필두로 내년 기술수출 목표

 

대사질환 신약개발 기업 노브메타파마가 임상2c상 관련 임상 프로토콜 및 안전성 자료와 함께 약품의 품질자료에 대한 FDA의 자료 검증에서 특이사항 없이 임상을 위한 IRB 신청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받은 임상2c상의 1차 지표는 당뇨병 관련 당화혈색소(HbA1c[1])와 비만 관련 체중이며, 2차 지표로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발생하기 쉬운 만성신장질환 관련 지표가 포함됐다.

 

한편, 노브메타파마는 이번 약물 품질자료 승인을 받은 인슐린감도치료제 NovDB2와 비만치료제 NovOB를 비롯해, 핵심물질 ‘C01’를 기반으로 상용화에 근접한 핵심 파이프라인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만성신장질환치료제 NovRD는 다중기전을 지닌 최초의 만성신장질환 치료제 후보물질로, 최상위 수준의 저널에 논문 제출 후 전략적 파트너 확보 추진 중이다. 그 외에도 사이토카인 방출 증후군 치료제 NovCK 등 신규 파이프라인에 대한 연구도 가속화하고 있다.

 

자금 문제에서는 먼저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액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기술이전, 전략적 투자유치 등을 통해 자금을 확보할 예정이어서, 임상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사측은 내다보고 있다.

 

한편, 노브메타파마는 조속한 시일 내 회사의 개발 진척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시행착오가 발생하지 않는 방식으로 재상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