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슈포커스] 경기적십자 안양시지부, 안양천과 함께하는 희망풍차 캠페인 진행

가 -가 +

박명섭 기자
기사입력 2020-10-23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안양시 지부가 주관한 제2회 안양천과 함께하는 희망풍차 캠페인이 성황리 마무리 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안양시 관내 고등학생들이 참여한 ‘안전, 환경문화피켓 콘테스트’도 동시에 개최됐습니다. 

 

 

지난 17일 오전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만안교와 안양박물관 일원에서 진행된 ‘제2회 안양천과 함께하는 희망풍차 캠페인’에서는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안양시 지부 위원들과 대한적십자봉사회 안양지구협의회 회원들이 안양천 산책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이 안전과 환경에 관련된 피켓을 만들어 소개하는 ‘안전, 환경문화피켓 콘테스트’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현장에는 행사를 주관한 문수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안양시 지부장 및 위원들과 김경숙 대한적십자봉사회 경기도협의회장, 최대호 안양시장과 최병일 안양시 의회 부의장, 양동성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안양지구협의회장 및 회원들이 참석해 환경보호 활동과 함께 학생들의 피켓 콘테스트를 응원했으며 홍문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중앙봉사관장과 직원들이 행사를 지원했습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적십자 안양시지부와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의 환경보호 활동이 시민들에게는 또 다른 행복과 기쁨이 될 것이며 이러한 활동이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캠페인에 동참한 학생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했습니다. 

 

피켓콘테스트 시상식에서 안양시장상은 성문고등학교 3팀 학생들이, 안양시의회 의장상은 근명고등학교 학생들이 차지했고,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상은 성문고등학교 2팀 학생들에게 돌아갔습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안양시 지부장상은 안양여상과 성문고등학교 1팀 학생들이 각각 수상했습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 배소윤 아나운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