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수 아트디오션 갤러리, 개관 1주년 기념 특별기획 초대전 개최

박진우, 왕 열, 전지연 작가 초청, 오는 27일부터 한 달간 선봬

가 -가 +

마진우 기자
기사입력 2020-11-24

박진우, 왕 열, 전지연 작가 초청, 오는 27일부터 한 달간 선봬

 

여수 디오션 호텔에 위치한 ‘아트디오션 갤러리’가 호텔이 단순한 쉼 공간을 넘어 지역 예술의 르네상스를 시작하는 매개체가 되고 예술적 가치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났으면 하는 바람으로 지난해 11월 개관전을 시작으로 성대히 첫 발을 내딛었다.

 

▲ 아트디오션갤러리 개관 1주년 기념 초대전 (사진제공=아트디오션갤러리) 


개관이래 1년여 동안 총 6번의 갤러리 초대전을 매회 다른 콘셉으로 선보여 왔고, 지역 작가들과 함께 국회 기획전까지 개최하며 지역 예술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지난 1월에는 복합문화의 중심지인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인사아트프라자와 상호간 예술교류를 위한 협약식을 통해 지역 간의 문화 교류와 지역민에게 폭넓은 작품세계를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어느덧 ‘아트디오션 갤러리가’ 개관 1주년이 되어 이를 기념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명성 높은 박진우, 왕열, 전지연 작가를 특별히 초청하여 오는 27일부터 내달 27일까지 한 달간 ‘1주년 기념 특별기획 초대전’을 개최한다.

 

아트디오션 갤러리 박은경 대표는 “그간 갤러리를 함께 빛내주신 작가님들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지역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미술계를 아우르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갤러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진우 화백은 내달 2일 인사아트플라자에서 제60회 개인전을 앞두고 특별 초대되는 것으로 이번 전시는 그 열기를 가늠할 수 있는 전초전의 의미가 있다. 

 

문화저널21 마진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