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유유헬스케어, 강원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강원도내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 기여한 성과 인정

가 -가 +

박영주 기자
기사입력 2020-11-27

강원도내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 기여한 성과 인정

“다양한 지원책 활용해 강원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할 것”

 

유유제약은 자회사인 유유헬스케어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로부터 도내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유유헬스케어는 지난 26일 오후 4시 강원도 원주 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제2회 강원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 유유헬스케어 유원상 대표이사(왼쪽)와 유유헬스케어 서창석 공장장. (사진제공=유유제약) 

 

유유헬스케어는 6월말 기준으로 전년 대비 근로자 수가 48.2% 증가한 86명을 기록했으며, 이중 청년 채용증가율은 23명에서 29명으로 26% 증가했다. 또한 최근 1년간 고용 유지율(고용 안정성) 84.4%를 기록했으며, 최근 1년간 채용한 근로자 중 정규직 비율이 64.8%를 기록했다. 

 

강원일자리대상에 선정된 우수기업은 고용환경 개선자금 및 노동자 복지증진 지원금을 받게 되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우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 성장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받게 된다.

 

제2회 강원도 일자리대상은 지난 8월부터 해당 시·군·도에서 서류심사와 현장조사가 이뤄졌으며, 이후 심사위원들의 정성평가와 현지실사 등을 거쳐 9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유유헬스케어 유원상 대표이사는 “강원일자리대상 우수상을 수상해 무한한 영광”이라며 “강원일자리대상 우수기업에 제공되는 다양한 지원책을 활용해 강원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유헬스케어는 지난 6월 강원도 횡성군에 연 500억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생산이 가능한 신축 공장을 준공한데 이어 11월에는 650평 규모의 물류창고를 증설하는 등 대규모 시설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