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0년 11월4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가 -가 +

박영주 기자
기사입력 2020-11-27

티르티르, 나스, 토니모리, 라보에이치, 닥터브이티가 11월 마지막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주에는 수분을 머금은 것 같은 물광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베이스메이크업 제품들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출시된 홀리데이 컬렉션 제품, 피부를 쫀쫀하게 가꿔주는 에멀젼과 아이크림,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은 샴푸 제품 등이 출시됐다. 

 

▲ 티르티르의 ‘마이 글로우’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신제품 6종(왼쪽)과 나스의 ‘2020 홀리데이 컬렉션’ (사진제공=티르티르, 나스) 

 

#티르티르 

 

티르티르가 ‘마이 글로우’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신제품 6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티르티르의 마이 글로우 라인은 피부 본연의 빛을 케어해 수분을 머금은 듯 투명하고 건강한 물광을 부여해주는 ‘물광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으로, 이번 출시를 통해 △쿠션 2종 △하이라이터 2종 △프라이머 △블렌더 박스 등 6종의 신제품이 나왔다. 

 

쿠션 2종은 달걀형 모양의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한손에 쏙 들어오는 타원형 패키지가 돋보인다. 

 

‘마스크 핏 쿠션’은 10시간 마스크 착용에도 무너지지 않는 밀착 커버의 슈퍼 스테이 핏팅 쿠션으로, 피부에 얇고 강력하게 밀착돼 매끈한 피부 표현과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21N아이보리 컬러에 한해 마스크 묻어남 방지 테스트 및 10시간 마스크 속 메이크업 지속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마이 글로우 크림 쿠션’은 고보습 진정 크림과 광채 파우더를 블렌딩한 리얼 크림 쿠션으로, 하루 종일 메마르지 않는 물광 피부를 선사한다. 마찬가지로 21N 아이보리 컬러에 한해 24시간 메이크업 지속력 및 윤기 테스트 등을 완료한 제품으로 하루종일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 글로우 하이라이터’는 앰플과 쉬머 2종으로 출시됐다. 앰플 하이라이터는 부드럽게 멜팅되는 앰플 스틱이 물빛 광채를 선사해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주며, 쉬머 하이라이터는 은은하게 빛나는 쥬얼리 파우더가 피부 본연의 화사한 빛을 밝혀준다. 눈가·광대·콧대·턱 등 광채를 원하는 모든 곳에 사용가능하다.

 

‘마이 글로우 물결 프라이머’는 살구빛 물방울 코팅막으로 피부요철과 모공을 정돈해주는 글로우 래스팅 프라이머다. 프라이머를 바른 후 메이크업을 하면 굴곡에 따라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하고 촉촉한 수분감을 오래 유지시켜 준다. 

 

이외에도 티르티르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더욱 손쉽게 구현해주는 ‘메이크업 블렌더 박스’를 출시했다. 얼굴 굴곡에 맞춘 3가지 미니 사이즈의 스펀지가 더욱 섬세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나스(NARS) 

 

나스(NARS)는 크리스마스의 밤하늘 불꽃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9종으로 구성됐으며, 나스의 아이코닉 매트 블랙 케이스를 벗고 홀리데이 무드를 느낄 수 있는 골드·실버·레드 패키지를 입은 것이 특징이다. 

 

컬렉션은 △화려한 금빛바디가 인상적인 ‘브이아이피 어데이셔스 립스틱 5종’ △나스의 두가지 아이코닉 컬러를 하나에 담은 ‘아이코닉 글로우 치크 듀오’ △골드 디테일이 돋보이는 미니 사이즈 립스틱 4종 세트 ‘프리 유어 마인드 미니 립스틱 코프레’ △한정판 골드 파우치에 립스틱 3종이 담긴 ‘립스 언센서드 립스틱 세트’로 구성됐다. 

 

또한, 크리스마스 트리에 걸린 양말 속 작은 선물에서 착안해 립밤, 블러쉬, 립스틱 등의 인기 제품을 미니사이즈 3종으로 특별하게 구성했으며 트리 오너먼트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흥미롭다. 

 

여기에 크리스마스 파티에 참석한 손님을 위한 깜짝 선물 꾸러미 ‘인스턴트 오르가즘 미니 블러쉬 앤 밤 크래커’ 기프팅 세트도 준비돼있다.

 

▲ 토니모리의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에멀전’(왼쪽)과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수분 아이크림’ 제품. (사진제공=토니모리)  

 

#토니모리 

 

토니모리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에멀전’과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수분 아이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 

 

먼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에멀전’은 3가지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가 함유돼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를 모찌처럼 촉촉하고 영양감 있게 가꾸어준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 수분을 가득 품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고, 세라마이드는 영양과 피부 수분이 증발되지 않게 잡아줘 겨울철 건성 피부에 제격이다.

 

찹쌀떡처럼 쫀쫀하고 부드러운 유백색 제형으로 에센스와 크림의 영양감을 한 번에 담았으며, 오랜시간 유지되는 깊은 수분감은 겨울철 메마른 피부를 탱탱하고 촉촉하게 찰떡 같은 피부로 완성해준다.

 

또다른 신제품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수분 아이크림’은 EWG 그린등급 원료를 사용했으며 락토바실러스 발효 용해물, 비피다 발효 용해물, 세라마이드로 구성된 트루바이옴™ 72%와 수분을 품은 보성녹차 추출물 68%이 함유됐다.

 

피부의 수분을 탄탄하게 케어해주고 더욱 맑은 피부로 가꾸어줄 뿐만 아니라 쫀쫀하고 탄력성 있는 제형감으로 늘어진 피부를 탄탄하고 촘촘하게 케어해주며, 발효 용해물 트루바이옴™이 얇은 눈가 피부와 늘어진 부위에 밀도 있는 수분을 채워준다. 

 

▲ 라보에이치의 ‘더 프리미엄9 샴푸’(왼쪽)와 닥터브이티의 ‘시카 탈모 증상 케어 샴푸’와 ‘시카 케어 트리트먼트’ 제품.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닥터브이티) 

 

#라보에이치 

 

아모레퍼시픽의 두피 스킨케어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에서는 탈모 증상 완화 효능을 인정받은 카페인과 특허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담은 신제품 ‘더 프리미엄9 샴푸’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은, 식물 유래 카페인을 주성분으로 사용했다. 

 

해당 제품에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마이크로바이옴(Mircobiome) 연구를 통해 두피 장벽 강화 효능을 확인한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담았으며 특허받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포스트 바이오틱스 성분을 함께 사용해 모근을 강화하고, 진정과 보습 효과를 통해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또한 비오틴과 비타민C·E 등의 성분을 함유해 약해진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충전해준다. 동물성 원료와 인공향료 등은 처방하지 않았으며, 비건인증도 받았다.

 

‘더 프리미엄9 샴푸’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시험대상자의 95%가 탈모 증상 완화 효과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초미세먼지 99.8% 제거, 두피각질량 32.1% 개선, 두피 유분량 86.7% 감소, 두피 수분량 81.9% 증가 등 대표적인 두피 고민증상 개선 효과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을 통해 모발 볼륨도 강화해준다.

 

#닥터브이티 

 

생활건강 브랜드 닥터브이티(Dr. VT)에서는 탈모 기능성 샴푸와 트리트먼트 2종을 선보였다. 

 

브이티지엠피의 자회사인 브이티바이오는 그동안 축척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생활건강 브랜드 ‘닥터브이티’를 런칭하고, 시카성분으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증받은 ‘시카 탈모 증상 케어 샴푸’와 ‘시카 케어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제품 2종은 순도 99.5% 병풀수를 사용해 문제성 두피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며 특히 병풀잎 뿐만 아니라 뿌리와 줄기까지 통째로 응축해 깊이있고 강력한 유효성분을 함유한 탈모 기능성 라인이다.  

 

문제성 두피와 탈모 및 손상 모발로 고민하는 현대인들을 타겟으로 출시된 신제품 2종은 화난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일명 호랑이샴푸, 빗자루 모발을 강력하게 케어해 주는 호랑이트리트먼트의 별칭으로 불린다.

 

‘시카 탈모 증상 케어 샴푸’는 미세먼지 제거 및 두피 붉은기 완화 임상실험을 받은 기능성이 인증된 제품으로,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한 요즘 단한번의 사용으로 모발과 두피에 붙어있는 미세먼지를 99% 제거해주는 강력한 세정력을 보여준다. 붉어지고 트러블이 올라오는 문제성 두피에 꾸준히 사용했을 때 105% 진정·완화되는 결과를 나타내기도 했다. 

 

또한 동의보감에 명시된 두피관리 특허성분 육미지황(숙지황·산수유·택사·참마·복령·모란뿌리 추출-특허 제 10-0780180호)이 함유돼 두피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해주며, 실리콘 오일이나 인공 색소와 같은 화학성분과 알레르기 유발 의심 향료성분을 배제해 두피에 자극을 줄였다. 

 

샴푸와 함께 출시된 ‘시카 케어 트리트먼트’는 귀리·콩·밀 등 7가지 식물성 고농축 단백질과 아르간 오일이 함유돼 손상된 빗자루 모발을 강력하게 케어해주는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무거운 코팅감이 없는 수분 코팅 효과로 두피는 산뜻하고 모발은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