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즈덤요가&필라테스, 보수(BOSU) 국제 수료증 과정 워크숍 진행

기본 운동패턴 익히고, 보수운동 방법 및 단계별 프로그래밍 스킬 전수

가 -가 +

민대식 기자
기사입력 2020-11-30

기본 운동패턴 익히고, 보수운동 방법 및 단계별 프로그래밍 스킬 전수

 

지난 23일 대구시 수성구 '위즈덤 요가&필라테스' 센터에서 나음핏이 주최하고 위즈덤 요가&필라테스 에서 주관하는 '보수(BOSU)in 대구 국제 수료증 과정'워크숍이 진행됐다.

 

▲ 23일 오전10시 부터 오후5시 까지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위즈덤 요가&필라테스' 센터에서 나음핏이 주최하고 위즈덤 요가&필라테스 에서 주관하는 '보수(BOSU)in 대구 국제 수료증 과정'워크숍 에서 정지혜,유용건(앞줄 가운데 왼쪽,오른쪽)마스터와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민대식 기자

 

이번 워크숍은 가장 최신 업데이트 보수(BOSU) 프로그램으로, 보수 트레이너로 기본 운동패턴을 익히고 흥미로운 운동을 만드는 새로운 보수운동 방법과, 단계별로 보수 프로그래밍을 구성하는 스킬을 배울수 있는 프로그램 으로 진행됐다.

 

첫번째로 진행된 '보수 제네레이션(BOSU Generation)'클래스 제1강은 대구 위즈덤 요가&필라테스 정지혜 원장의 진행으로, 보수를 이용한 기본동작들을 익히도록 도와주고, 필라테스 에서도 다양하게 접근할수 있는데, 어떤 동작을 통해서 챌린지가 될수있고 보수를 통해서 운동효과를 얼마나 볼수있는지 다양한 동작들을 지도했다.

 

제2강은 YK운동센터 대표인 유용건 마스터가, 기본운동패턴을 익히고 흥미로운 운동을 만드는 보수운동 방법과 보수를 단계별 프로그래밍하는 스킬과 실습을 진행했다.

 

두번째로 진행된 '보수 CLT(BOSU CLT)'클래스 에서는 유용건 마스터가, CLT콘셉트의 스프린터 패턴과  스케이터 패턴을 보수에 적용해 보행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수있는 움직임을 같이 느끼고 생각하는 클래스로 진행했다.

 

▲ '보수 CLT(BOSU CLT)'클래스 에서 유용건 마스터가 정지헤 마스터의 어시스트를 받으며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 민대식 기자

 

세번째로 진행된 '보수 요가 & 스트레칭(BOSU Yoga & Stretching)클래스 에서는 정지혜 마스터가, 매트에서의 요가&스트레칭 부족함을 보수를 이용해 근육을 자극 시키고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방법을 지도했다.

 

참가자들은 매트위에서 요가를 할 때 바닥에서 느껴지는 감각이 한계가 있는데 비해, 보수 위에서 발을 들었을 때의 명확한 느낌을 체험했다.  

 

이날 제주도 에서 워크숍에 참가했던 홍소영씨는 "지금 제주도에서 보수 수업을 하고있는데 아직 우리나라에는 보수에 관련된 자료들이 많지않아 수업을 이끌어 가는중에 답답함이 있었다"면서 "이번 워크숍이 저에겐 값진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워크숍을 주관한 위즈덤 요가&필라테스 정지혜 원장은 "모든 사람들이 통증없는 삶, 부드러운 삶을 살기 위해 이끌어 주는 안내자, 단순한 필라테스 전문가가 아닌 육체적 심리적 정신적 영혼까지 안아주는 움직임 치료 전문가의 길을 가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고민 연구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업 참가자들 전원에겐 29만원 상당의 보수(BOSU)정품과 보수 국제 수료증, 보수 PDF 교육 매뉴얼이 전달됐다.

 

문화저널21 민대식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