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우리은행, 디지털 광고제 ‘2020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가 -가 +

황진석 기자
기사입력 2021-01-19


우리은행이 ‘2020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그랑프리(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계 어워드다. 수상작은 총 3단계에 걸쳐 산업계CEO, 외부전문위원 등이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우리은행은 2019년 1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 미디어 유튜브 채널인‘웃튜브(WooTube)’를 런칭한 이래, 지난 2년간 ‘브랜드 금융 예능 채널’을 표방하며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200여편으로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대표적인 주요 콘텐츠 시리즈는 은행원들의 솔직한 토크쇼 ‘은근남녀썰’, 본격 경제 관념 소개팅 ‘초면에 실례지만’, ‘3초 딥슬립 은행약관 ASMR’등이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웃튜브’는 어느 때보다도 기업 브랜드의 경쟁력이 중요해진 시점에 SNS 트렌드에 맞춰 기획했다”며, “단순 광고가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우리은행에 대한 고객들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 브랜드미디어 채널 ‘웃튜브’는 이번 ‘2020앤어워드’최고상 수상 외에도, ‘2019대한민국마케팅대상’SNS우수기업 및‘2020대한민국소통어워즈’종합대상&장관상 수상 등 브랜드 활동에 대한 기여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문화저널21 황진석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