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현대약품, 비대면 유로 공연 클래식 콘서트 진행

가 -가 +

최재원 기자
기사입력 2021-01-19

▲ 현대약품 아트엠 언타이틀 스튜디오 / 현대약품 제공


현대약품의 사회공헌활동 아트엠콘서트가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인 온라인 비대면 콘서트 ‘아트엠 언타이틀 스튜디오’ 1회 공연을 마치며, 온라인 유로 클래식 공연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아트엠 언타이틀 스튜디오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공연 업계 및 연주자들에게 온라인 공연 플랫폼을 제공해 이뤄지는 비대면 클래식 공연으로, 네이버tv의 ‘후원라이브’를 통해 진행된다.

 

무대를 갈망하는 연주자들에게 공연의 장을 마련해주고, 시청자들에게는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으로 편안하게 공연을 감상하며 연주자와 직접 소통까지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대면 양방향 클래식 공연’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그 첫번째 무대로 바이올리니스트 김덕우와 비올리스트 이신규, 첼리스트 심준호, 피아니스트 김재원으로 구성된 ‘클럽M-var.1’이 장식했으며, 이들은 채팅을 통해 시청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신청곡을 받아 연주하는 등 온라인 공연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며 공연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누적 관객수 2000명을 넘어서는 등 큰 호응을 얻으며 네이버tv 후원 라이브 중 클래식공연 분야를 새롭게 개척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아트엠 언타이틀 스튜디오는 오프라인 무대를 선보이기 어려워진 공연업계에서 대안으로 선보인 온라인 유료 클래식 콘서트로서의 첫 도전”이라며 “이번 1회 공연을 시작으로, 아트엠 언타이틀 스튜디오가 새로운 클래식 공연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