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모레퍼시픽,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억원’ 기부

취약계층 여성 자립지원 위한 뷰티풀 라이프 사업에 지정기부

가 -가 +

박영주 기자
기사입력 2021-01-19

취약계층 여성 자립지원 위한 뷰티풀 라이프 사업에 지정기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통해 책임있는 기업 소임 다할 것”

 

아모레퍼시픽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전개하는 ‘희망 2021 나눔캠페인’에 10억원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 및 자립 지원을 위한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꾸준히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기부를 진행해왔으며, 2008년부터는 ‘뷰티풀 라이프’ 사업에 지정 기부하며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뷰티풀 라이프 사업은 취약계층 여성이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취업 기반의 직무별 맞춤 교육 및 훈련,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또한 가족 돌봄 서비스, 심리상담 등 통합지원을 통해 여성이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며 돕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뷰티풀 라이프 사업에 지정 기부한 성금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4400여 명의 여성 수혜자와 310여개 기관을 지원하는 데에 쓰였다. 취업과 관련한 고용 서비스와 복지 서비스를 개별 맞춤형으로 균형있게 제공함으로써, 수혜여성의 실질적 자립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대표이사 회장은 “장기화하는 팬데믹 사태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인 만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것”이라며 “더 아름답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원대한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