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롯데칠성, 제주맥주와 양조생산 기술 파트너십

가 -가 +

황진석 기자
기사입력 2021-02-23


롯데칠성음료가 ‘수제맥주 클러스터 조성’ 프로젝트를 위해 ‘제주맥주’를 리딩파트너로 함께 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진행하고 있는 ‘수제맥주 클러스터 조성’ 프로젝트 조성에 있어서 제주맥주는 최상의 수제맥주 생산을 위한 제조공정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제시했으며, 롯데칠성음료는 제주맥주의 전문기술과 수제맥주 시장을 이끌어온 노하우를 반영한다.

 

롯데는 지난해 7월부터 약 8개월간 제주맥주와 업무 협조를 통해 수제맥주 생산을 위한 설비 투자를 진행중이며 에일맥주 생산이 가능하도록 순차적으로 독일 크로네스사의 설비를 도입해 수제맥주 클러스터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롯데칠성음료의 설비와 생산 노하우, 제주맥주의 혁신성와 R&D역량의 시너지가 맥주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맥주 관계자는 “한국 맥주의 다양성의 시대로 도래하고 있는 지금, 롯데칠성음료의 수제맥주 클러스터 조성 의의와 상생 취지에 깊이 공감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맥주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폭발적으로 늘어난 수요에 대응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품질 좋은 맥주를 원활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맥주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설비 및 연구실을 갖춘 기업으로 론칭 3년만에 총매출 320억원을 돌파하며 수제맥주의 대중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화저널21 황진석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