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부발전, 협력사 대상 찾아가는 현장 워크숍 진행

품질역량강화 워크숍⋯맞춤형 품질개선 지원

가 -가 +

박명섭 기자
기사입력 2021-04-08

품질역량강화 워크숍⋯맞춤형 품질개선 지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협력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품질역량강화 현장워크숍을 시행하고 맞춤형 품질개선을 지원했다. 

 

▲ 2021년도 태안발전본부 협력사 품질역량강화 워크숍 (사진제공=한국서부발전)


서부발전은 지난 3월 18일부터 31일까지 사업소내 8개 경상정비협력사가 운영하는 13개 사업장를 대상으로 ‘2021년도 협력사 품질역량강화 워크숍’을 시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개별 협력사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소규모로 진행됐다.

 

서부발전은 지난해 발전사 최초로 자체 개발한 경상정비협력사 품질수준진단 툴을 활용해 경상정비협력사 13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품질수준진단을 시행한 바 있다. 이번 워크숍은 그 결과를 공유하고, 협력사의 품질수준을 개선해 최상의 발전설비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최근 발전정비시장에 신규 협력사가 대거 진입함에 따라 정비품질 저하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워크숍에 참여한 협력사는 △자재구매 △정비체계 △품질체계 △문서관리 △교육훈련 △공기구 관리 △개선활동 등 총 7대 진단 분야별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고, 부족영역에 대한 전문가 1:1 컨설팅을 지원받았다.

 

협력사 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전반적인 품질경영체계 재정립을 통한 정비품질 향상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