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추미애 대선출마…”촛불개혁 완수할 것”

가 -가 +

강도훈 기자
기사입력 2021-06-23

▲ 추미애 대선 출마 유튜브 생중계 갈무리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3일 대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오후 경기도 파주 헤이리 갈대광장 잇탈리 스튜디오에서 출마선언식을 열고 “대통령이 되어 촛불시민에게 약속한 사회 대개혁을 완수하겠다”고 밝혔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출정식에서 추 전 장관은 “제1야당의 당대표로 여러분과 함께 촛불광장에 있었고, 촛불정부의 탄생을 부탁드리며 수천 킬로미터를 다녔다”고 강조했다. 이어 “촛불개혁 완수를 위해 민주정보 4기, 정권재창출의 출발점에 섰다”면서 “촛불개혁을 완수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간직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추 전 장관은 “김대중 대통령께서 독재와 분단에 맞서 정공법으로 싸우셨듯이, 노무현 대통령께서 특권과 반칙에 맞서 정공법으로 싸우셨듯이, 추미애는 불평등과 양극화에 맞서 정공법으로 싸워 이기겠다”고 힘주어 설명했다.

 

그러면서 “단호한 개혁 의지와 강단 있는 추진력으로 선진강국으로 가는 도약의 발판을 만들겠다”며 “기득권세력의 선택적 정의와 가짜 공정, 초법적 행위에 맞서 정의와 공정, 법치의 나라를 만들겠다. 나라의 기강을 흔들고 공적 권한을 사익 추구의 수단으로 삼으려는 자들은 정의와 공정, 법치의 이름으로 단죄하겠다”고 강조했다.

 

문화저널21 강도훈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문화저널21. All rights reserved.